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지난 설 연휴 때 들었던 팟캐스트에서 이번 총선관련 내용 중 기억 나는 부분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언제든지 메가톤급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안보(북한)문제와 일본(독도,위안부)문제가 주요 이슈로 부각될 것 같습니다.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이 이슈를 부각해 다른 이슈들을 덮고 적극 활용해서 자신들의 지지율을 더 높이려고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좀 더 선명한 이미지를 보시려면 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Comment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https://www.facebook.com/changsoo.park.359 )



2.



야당은 정치가 원래 가야할 올바른 길로 가는 방법 밖에 해결책이 없습니다.

새누리와 청와대에 대항해서 정책을 기반으로 연대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정책기반 연대를 근거로 후보 협상을 해야 하구요.

총선후에는 야권연대법안 통과를 위해 같이 싸워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정책을 기반으로 한 노력과 성과를 근거로 다음 19대 대선에서 정권심판과 정권교체를 국민들에게 호소해야 합니다.



3.


SNS에 떠 다니는 야권 성향분들의 글들을 보면 가끔 너무 진영 논리에 빠져서 스스로 좁은 테두리에 갇히는 경우를 보게 돼 안타깝습니다.

진영 논리에 빠져서 작은 싸움을 하는 것이 오히려 저들의 프레임 안에 스스로 안주하는 것입니다.

정봉주의 전국구, 노유진의 정치카페, 진짜가 나타났다, 이박사와 이작가의 이이제이.

제가 듣는 팟캐스트 인데요.

진영방송이지만 오히려 진영을 뛰어넘는 분석과 혜안으로 청취자들에게 좀 더 넓고 큰 안목을 주고 승리의 길을 안내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