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어제 Martin Luther King jr 목사를 기념하는 날이었습니다.
공휴일이죠.

1963년도 워싱턴 D.C. 링컨기념관 앞에서 한 그 유명한 연설도 사실은 Rosa Parks 라고 하는 한 여인의 작은 저항에서부터 시작 됐습니다.
버스에 백인석 흑인석 따로 있었고 백인이 서있자 흑인석 앞자리에 앉아있던 Parks 에게 버스 운전수가 흑인석 뒷자리로 가라고 했습니다.
1955년 알라마바주의 몽고메리라는 도시에서 있었던 이야기입니다.
Parks는 운전수의 지시를 거부했고 이 운전수는 Parks를 체포해서 경찰에 넘겼습니다.
(당시에는 운전수에게도 흑인 체포권이 있었나 봅니다.)
이 Parks의 멘토였던 Nixon(시민운동가)은 이것을 이슈화해서 부정의를 몰아 내기로 결심했고 당시 26세였던 젊은 Martin Luther King jr 목사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킹목사는 이후 계속 흑인 인권운동을 위해서 싸웠고 63년 미국의 수도 워싱턴D.C 링컨기념관 앞에서 역사적으로 가장 많은 인원인 25만명이 모인 가운데 그 유명한 'I have a dream' 연설을 했습니다.
같은해 킹목사가 연설한 곳에서 얼마 안 떨어진 미국 국회의사당에서 segregation (분리) 정책을 폐기했고 이듬히 킹 목사는 노벨 평화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50여년 후 미국에서는 흑인 대통령이 탄생했습니다. 킹목사가 연설한 링컨기념관에서 걸어서 5분 거리밖에 안되는 백악관에서 미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Rosa Parks 라고 하는 한 여인이 부당한 대우를 거부하고 체포당한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미국의 흑인차별정책이 폐기되고 한 목사에게 노벨 평화상이 주어지고 그리고 당시에는 도저히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미국 흑인 대통령이 탄생 된 것이요.

한국 사회에도 이런 부조리와 부정의가 많습니다.
그리고 Rosa Parks 같은 작은 저항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사회는 조만간 훌륭한 사회가 될 겁니다.

아래 우리사회의 부조리와 부정의 중 한가지가 신문에 실렸길래 같이 공유합니다.

그리고 아래 코드를 복사해서 넣으시면(HTML 안에) 여러분의 블로그에도 이 인포그래픽을 넣을 수 있습니다. (출처는 한겨례신문입니다.)

아래 코드를 복사하면 여러분 블로그에도 이 인포그래픽을 넣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