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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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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Game Center Request APIs

2012. 1. 29. 07:04 | Posted by 솔웅


얼마전에 Corona SDK의 Apple Game Center관련 새로 지원되는 기능에 대해 다뤘었습니다.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Corona는 거기에 덧붙여서 gameNetwork.request()에 몇개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오늘은 이 추가된 기능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이 기능을 테스트 하려면 Daily Build 2012.730 버전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loadPlayerPhoto

이 Request는 유저의 게임센터 아바타를 로드할 겁니다. 그리고 이것을 display object로 생성할 겁니다.

gameNetwork.request( "loadPlayerPhoto",
{
        playerID = "G:0123456789",
        size="Small" -- "Small" or "Normal"
        listener=requestCallback
})

이 예제에서 보듯이 player의 아바타인 이 display object는 event.data(photo property)내의 requestCallback 함수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request와 관련된 다른 중요한 property들이 더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기능을 여러분의 앱에 사용하시기 이전에 업데이트된gameNetwork.request() documentation을 참조해 주세요.
(loadPlayerPhoto 부분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playerID (string)
    alias (string)
    isFriend (boolean)
    isAuthenticated (boolean)
    isUnderage (boolean)
    friends (array)
    photo (display object)


loadAchievementImage

이 기능은 loadPlayerPhoto request와 비슷합니다. 이미지를 로드하는 대신에 특정 achievement를 로드하는 것만 다릅니다.
이것은 achievement를 위해 여러분이 iTunes Connect에 올린 이미지를 가리킵니다. 그러니까 그 이미지가 코로나에서 지원하는 이미지에 합당해야 합니다. (24-bit PNG 파일이 가장 좋습니다.)

gameNetwork.request( "loadAchievementImage",
{
        achievementDescription=
        {
                identifier="com.appledts.twenty_taps"
        },
        listener=requestCallback
})

loadPlayerPhoto 처럼 이 request도 Corona display object를 생성합니다.
다만 이것은 event.data 테이블 내의 image 프로퍼티를 통해 접근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을 보시려면 gameNetwork.request() API documentation의 loadAchievementImage부분을 봐 주세요.

title (string)
achievedDescription (string)
unachievedDescription (string)
maximumPoints (integer)
isHidden (boolean)
image (display object)

Placeholder Images
이 외에 소개될 2개의 기능은 애플의 complete/incomplete achievement image에 대한 것들입니다.
- loadPlaceholderCompletedAchievementImage
- loadIncompleteAchievementImage

이것은 Corona display object 형태로 애플에서 제공하는 achievement image(confirm/inconfirm)들을 리턴합니다.
만약에 유저가 자신의 이미지를 올리지 않았을 경우에 표시될 이미지들 입니다.
이 기능과 관련한 API는 loadAchievementImage와 같습니다. 다만 특정 achievement data를 명시하지 않는것만 다릅니다.
display 객체는 callback 리스너의 event.data 테이블의 image 프로퍼티를 통해서 접근될 수 있습니다.

Other Requests

loadFriends 같은 다른 request들도 있습니다. 이 request들도 위 request들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코딩을 하시면 됩니다.  API documentation을 참조하세요.
아직까지 애플(iOS)의 게임센터 지원은 코로나 유료 사용자에만 한합니다.

이 글에 원본은 여기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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