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지난달 Michelle Fernandez 가 만든 Corona SDK Game Development Beginner's Guide 책 표지 디자인 공모 소식을 전해 드렸었습니다.

그 글 읽으신 분 들 중 혹시 표지 디자인에 공모하신 분이 계신 지 모르겠는데요.

그 표지 디자인 콘테스트 결과가 발표 됐습니다.

총 40여면이 응모했다고 하는데요 3편이 당선 됐고 그중 최종 우승자는 Raphael Pudlowski 작품이 선정됐습니다.
Pudlowski 는 폴란드의 Cracow 사람입니다.
Cracow는 예전에 가 본적 있는데 도시 중앙 광장이 아주 넓은 .. 그리고 예전에는 섬유업이 아주 발달했던 도시로 기억납니다.
왕이 살던 궁전도 언덕위에 아주 아름답게 있었구요.
무엇보다 아우슈비츠 수용소가 가까이 있어서 저도 들르게 됐었습니다.


작가는 이 작품이 개인적으로 진행하던 프로젝트 였는데 콘테스트 광고를 보고 성격에 잘 맞을 것 같아서 응모했다고 하네요.
코로나가 아주 급속도로 발전/성장하고 있고 주로 게임에 이용되는 툴이기 때문에 재미와도 연관되고 해서요...
카멜레온이 환경에 맞게 자신의 색을 마음대로 변하듯이 코로나도 그런 이미지가 있다고 느꼈답니다. 한번 개발해서 여러 플랫폼용으로 빌드할 수 있다는 점이요. 그리고 카멜레온은 또한 Corona 맥주 광고에도 나온다고 하네요.

심사위원 중 Ansca의 CEO인 Carlos는 로케트가 위를 향해서 발사되는 모습하고 카멜레온이 마음에 들었다고 합니다. 카를로스에게 위로 발사되는 로케트는 성공을 연상시켰고 그 로케트는 corona sdk가 아주 발사 됐다는 연상도 됐구요. 그리고 카멜레온은 외로운 인디'indie' 가 연상됐다고 하네요. 개별 개발자 나 앱이라는 무기를 쉽게 장착할  수없는 개인이 로케트라는 장치에 쉽게 올라타서 멋진 글라이딩을 펼칠 수 있는 그런 느낌. 우리의 Carlos는 그런 느낌을 받아서 이 작품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덧붙여서 Corona는 원래 태양을 의미하고 Lua 는 달을 의미합니다. 그 이미지와도 연관이 있구요.

이 작품은 Michelle M. Fernandez가 쓴  Corona SDK Beginner's Guide라는 책의 표지 모델로 사용이 될 겁니다. 4월말에 출판 될 예정이라네요. 그리고 Corona SDK 무료 이용권하고 Packt Publishing으로부터 100달러 상당의 이미지 라이센스 사용권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책 안에도 이름과 작품이 언급될 예정이구요.

아주 멋지죠?

2위는 미국 조지아에 사는 Andrew Wardlow의 아래 작품이 선정됐습니다.


3위는 멕시코의 Michoacan에 사는 Adam Jhesu Rufino Nakamura가 탔습니다.
성이 나카무라네요. 일본계인가보죠?


2위와 3위는 Packt Games Library의 120불 상당 회원권을 받구요 Corona SDK Game Development Beginner's Guide책도 무료로 한권 받는 답니다.

이상 뉴저지에서 Corona SDK 명예 홍보대사 Douglas 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