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Kurogo PDF 문서를 공부했는데요.

다양한 플랫폼과 해상도를 가진 모바일 기기에서 웹과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을 만드는데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Kurogo 라는 미들웨어가 정말 흥미로운데요?


처음에 안드로이드 앱만 만들다가 아이폰용으로도 개발하려고 했을 때 너무 어려워서 두 가지를 모두 지원하는 또는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한다는 것이 이 블로그를 만든 목적이었는데요.


점점 공부하면 공부할 수록 다양하고 깊이 있는 정보들을 접하게 되네요.


점점 흥미있어지고 저도 다양하게 공부하면서 나름대로 전문적인 토양을 마련하는 기회를 점차 확보해가는 것 같아 뭔가 새로운 활력소가 되네요.


오늘 Kurogo 문서 남은 부분을 마저 다루겠습니다.


===== o ===== o ===== o ===== o =====


Kurogo's Architecture

So, how does Mobile Optimized Middleware work?

Kurogo Mobile Optimized Middleware는 여러분의 전사적인 시스템으로부터 정리되지 않은 데이타 소스들을 모으고 조직화 하고 그 데이터들을 모바일 웹사이트나 네이티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들에 전달합니다. 모바일에 특화 되서 맞춘 connector, 비지니스 로직, presentation 탬플릿 그리고 API들의 조합들로 Kurogo Mobile Optimized Middleware 가 구성되는 겁니다.




Pre-Built and Custom Modules

그림 3에서 보듯이 데이터 소스들은 people, news, calendar, map, video, content, login, stats, emergency 등등 사전에 구성된 자원을 base로 모아지거나 별도로 customize된 모듈을 base로 모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 데이터들을 Kurogo Server로 보냅니다. 이 때 Mobile Campus 와 Mibile Enterprise 같은 Native 혹은 모바일 웹 베이스 솔루션들이 Kurogo로부터 데이타와 content를 request 하게 됩니다.

이 때 Kurogo는  유저의 screen size, 데이터 입력 방법(keyboard나 touch screen 등), 플랫폼, 디바이스 종류 등을 파악한 다음에 데이터와 콘텐트들을 파악된 여러 조건들에 적합화 된 방법으로 이 solution(Mobile Campus,Mibile Enterprise) 들에 전달합니다.

Kurogo’s Simple Admin Console

Kurogo Mobile Optimized Middleware는 사용하기 간단하고 site 관리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웹 베이스의 admin consol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admin console은 모바일 앱이나 웹사이트를 구성하는데 있어 아주 간단한 코딩만 하면 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admin console로 여러분은 각각의 모듈에 대한 프로퍼티들을 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증관련해서 관리하고 다양한 모듈의 behavior를 결정하고 site의 setup 등을 할 수 있습니다. admin console에는 SSL, theme, 디바이스 감지, 에러 핸들링 그리고 로그, 데이터베이스 configuration, 쿠키, 캐싱 이나 퍼포먼스, 분석, 파일 경로와 위치, text string, 싸이트 관리 등등의 광범위한 일들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he Benefits of Kurogo Mobile Optimized Middleware

Open source

Kurogo는 오픈 소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는 그들의 소스코드에 100% 직접 access 할 수 있고 완전한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Kurogo를 만드는 것은 Modo Labs의 엔지니어만이 아니라 아주 활도적인 Kurogo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기술 발전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Faster App and Website Creation

Mobile Optimized Middleware는 CIO,전사적인 Architect 그리고 개발자들의 고된 일들을 싹 걷어 줍니다. 개방돼 있고 융통성 있는 API와 pre-built 된 애플리케이션들이 출동할 준비가 돼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웹 탬플릿들을 상속 받을 수 있고 데이터 핸들링은 flexible하고요, admin console 도 있고... integration과 개발 시간이 아주 많이 줄어 듭니다. 모바일 웹사이트들과 앱들은 보통 걸리던 시간에 비해 아주 적은 시간으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Code Specifically Written for Mobile

현재 존재하는 미들웨어 플랫폼들은 규모가 큽니다. 왜냐하면 그 미들웨어 플랫폼들은 컴퓨터의 큰 화면과 빠른 네트워크에 맞게 디자인 되었기 때문입니다. Kurogo는 모바일 웹사이트와 앱들을 대상으로 모바일이나 태블릿이라는 제한된 대역폭, 작은 스크린 사이즈, 상호 작용 방법등에에 맞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Standard Languages and Systems


개발자들은 이 Kurogo 애플리케이션과 connector를 생성하는데 아주 간편해 할 겁니다. PHP, HTML5, CSS, Java Script 같은 친숙한 languages와 표준을 사용하기 때문이지요. 이것은 다양한 device platform 들에 대한 아주 좋은 user experience를 가능하게 해 주기 때문에 개발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Taming the Jungle

Mobile Optimized Middleware는 integrate를 빠르고 깔끔하고 서로 조화롭게 해 줍니다. 이질적인 데이터 소스를 임시변통의 코딩들로 연결해서 정글처럼 만들어 컨트롤 할 수 없는 풍선이 되거나 전혀 이해할 수 없이 복잡하게 만드는 대신에 Kurogo Mobile Optimized Middleware는 빠르게 일 하면서도 서로 조화로운 데이터 소스들의 연결을 만들어 줍니다. Connection들은 유지보수 하기가 쉽습니다.

Focus on the User

Kurogo Mobile Optimized Middleware는 다양한 디바이스와 플랫폼들 사이에서 사용자들에게 사용하기 편한 환경(user experiences)을 제공합니다. 많은 모바일 개발 툴들은 한 디바이스에 맞게 작업을 하고 다른 하나는 거의 포기 해야 합니다. 하지만 한 디바이스를 포기한다는 것은 당신이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얻지 못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Kurogo의 유니크한 탬플릿 엔진은 다양한 디바이스들과 플랫 폼 또는 각각의 하드웨어단에서 맞춤형의 User experience를 가능하도록 합니다.

Customization Options

Kurogo 플랫폼과 함께 Modo Labs의 prebuilt 모듈은 곧바로 끌어다가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Customization은 모바일 앱이나 모바일 웹사이트를 출시하기 위해 작업하는데 특별히 추가의 작업이 필요 없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프로젝트의 시작 부분에 customizing을 시작하거나 이미 마련된 function을 사용하고 customizing작업을 잊어버려도  나중에 이것을 보완하던지 손쉽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Kurogo Mobile Optimized Middleware 모듈들은 업무상의 user experience 의 필요에 맞는 Customizing 작업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한번 그것들이 탑재되서 작동하면 업무상의 필요에 따라 모듈들을 확장하고 앱의 기능을 좀 더 추가하는 데에도 최소한의 개발 시간만 들이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Clean Break Between Business and Presentation Logic

적재 적소의 작업을 이룰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모바일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위해 디자인 되었기 때문에 Kurogo Mobile Optimized Middleware은 비지니스 로직 프로세싱과 presentation 로직 사이에 종종 나타나는  불확실한 경계에 대해 명료하게 나누는 작업을 해 줍니다.


The Mobile Enterprise and Mobile Campus Solutions from Modo Labs


비지니스와 교육에 대한 Modo Labs 솔루션들은 kurogo platform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고 Kurogo Mobile Optimized Middleware와 연결돼 있습니다.

이 솔루션들은 특정 모듈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 모듈들은 Kurogo를 통해 source로부터 나온 data와 content들을 request 합니다. Mobile Enterprise와 Mobile Campus는 Mobile Web, iOS 그리고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그들은 implement 될수 있고 특정 고객의 needs에 따라 modify 될 수 도 있습니다.





What to Look for in Mobile Optimized Middleware


여러분의 vendor에게 물어봐야할 것들
당신의 Mobile Optimized Middleware 로부터 얻어야 될 사항들을 확실히 하기 위해 아래 질문을 던져 보세요.

- 언제 데이터 소스가 바뀌고 코드를 바꾸는 일은 얼마나 쉬운가?
- 고객이 소스코드를 100% 볼 수가 있는가?
- 그 미들웨어는 open standard를 기반으로 했고 그 미들웨어 자체가 open source 인가?
- 기존에 존재하는 데이터과 레가시 시스템들과 얼마나 쉽게 integrate 할 수 있는가?
- 각기 다른 모바일 플랫폼들에서 최상의 user experience를 유지하기 위해 서로 다른 모바일 디바이스를 대상으로 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맞춤 작업이 얼마나 쉬운가?
- 그 플랫폼은 일반적인 (익숙한) user experience만을 제공하는가?


Kurogo Mobile Optimized Middleware나 Modo Labs에 대한 좀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원하신다면 www.modolabs.com 를 방문해 주시거나 sales@modolabs.com 으로 연락 주세요.

반응형

'WEB_APP > Kuro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Kurogo Tutorial 08 - Configuration-  (1) 2012.05.11
Kurogo Tutorial 07 - Device Detection -  (0) 2012.05.09
Kurogo Tutorial 06 - 소스 코드 여행 -  (0) 2012.05.08
Kurogo Tutorial 05 - 모듈 생성하기 -  (0) 2012.05.08
Kurogo Tutorial 04  (0) 2012.05.08
Kurogo Tutorial 03  (1) 2012.05.08
Kurogo Tutorial 02  (0) 2012.05.08
Kurogo Tutorial 01  (0) 2012.05.04
Kurogo Platform Demo 체험기  (0) 2012.04.25
Kurogo Mobile Optimized Middleware에 대해 -1-  (1) 2012.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