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코로나에서 이번에 업데이트된 Daily build 2012.782, Daily build 2012.783 에서 몇가지 API를 변경 했습니다.

아래 그 변경된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toryboard, Network Changes, and More!


최근의 Daily Builds 를 눈여겨 보시지 않으신 분들께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몇가지 API 가 바꿘것들에 대해 소개합니다. 실제로 바뀐 내용들은 많이 있지만 이 글에서 다룰 수 있는 내용만 다루겠습니다. 유료 고객이시면 Daily Builds summary 를 보시면 변경된 사항을 자세히 보실 수 있을 겁니다.

Network API Changes

build 2012.782 에서는  network.request()network.download() 에 새로운 HTTP 메소드 지원을 하도록 기능을 확장했습니다.  (PUT,DELETE,HEAD - 기존의 POST와 GET은 여전히 사용가능 합니다. -)

이 기능 확장으로 코로나의 네트워킹 기능이 REST API에 좀 더 어울릴 수 있도록 함으로서 웹상의 여러 개발 API들을 더 많이 활용해서 코로나 앱을 개발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media.show() + Android = Better

buils 2012.783 에서 media.show() API가 코로나 internal camera 기능말고도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디폴트 카메라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됐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WRITE_EXTERNAL_STORAGE" 퍼미션이 필요합니다. 물론 그 디바이스에는 Enternal storage 가 있어야 겠죠.

안드로이드의 디바이스 카메라를 사용해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뉴스가 되겠죠? 

Storyboard API Changes

Storyboard API에 몇가지 변경된 사항들이 있습니다. 큰 것은 아니지만 아주 유용한 추가 기능도 있구요.

“willEnterScene” and “didExitScene”

스토리보드 이벤트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enterBegan 이 willEnterScene으로 바뀌었고 exitEnded 가 didExitScene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전의 이름은 해당 기능에 대해 딱 맞는 이름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이벤트와도 이름이 너무 비슷했구요.  Storyboard Scene Events Explained  document 에도 이 바뀐 내용이 적용되었습니다.


New Storyboard Functions


스토리보드에 두개의 새로운 function이 추기 됐습니다. storyboard.loadScene(), storyboard.reloadScene(), 과 storyboard.getCurrentSceneName()      

두 함수인데요. 자세한 설명은 위 함수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storyboard.loadScene()은 어떤 scene으로 화면전환을 하지 않은 채 그 scene을 load 해야 할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scene을 로드할 수도 있고 특정 모듈을 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설명서를 보시면 그 방법을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아주 heavy한 scene을 로드할 경우 미리 로드함으로서 화면전환을 자연스럽게 하고자 할 때 사용 하시면 유용하실 겁니다.

Storyboard 변경사항은 build 2012.782 버전 이상에서만 적용됩니다.


이 사항들은 최근의 Daily Build에서 바뀐 내용들의 일부분일 뿐입니다. 새로운 API를 사용해서 sprite들을 trim 하는 기능도 있구요. 그리고 다른 작은 추가되는 사항들과 변경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최근의 daily build 에서 사용 가능하시구요. 이 버전은 유료 사용자만이 사용하실 수 있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