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Kurogo Platform Demo 체험기

2012. 4. 25. 00:55 | Posted by 솔웅


반응형

지난번에 Kurogo Mobile Middleware 문서를 하나 번역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Multi-Platform 모바일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기술 같아서 관심을 가졌는데요.


대충 감만 잡았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해당 웹사이트에서 소개하는 5분만에 Kurogo Mobile Middleware 체험하기 가 있길래 한번 따라해 봤습니다.


우선 http://modolabs.com/ 로 가시던지 아니면 http://kurogo.org/home/ 로 가세요.


1. Kurogo Demo 체험해보기 시작

 위 첫번째 주소로 가시면 아래 화면이 나올겁니다.


두번째 주소로 가시면 아래 화면을 보세요.



첫번째 화면에서는 Try Our Demo Today를 누르시고 두번째 화면에서는 5-Minute Test Drive를 누르세요.


2. 다음은 sign up 화면 입니다. 필요한 정보 채우시고 Sign up 버튼을 누르세요.



3. 아래 화면이 나오면 Go to Quickstart Admin 을 누르세요.


4. 이제 아까 등록했던 Email 하고 패스워드를 누르고 sign in 하시면 됩니다.




5. 첫 화면에는 아래와 같이 Site 이름 등이 나오고 Optional Menu 로는 Contents가 들어있는 싸이트나 유튜브 아이디 등을 넣으라고 나옵니다. (저는 그냥 디폴트로 했어요.)



6. 다 입력하고 밑에 finish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를 보시면 여러 configuration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살펴 보시고 난 후 View Site를 누르세요.



7. 그러면 Site 가 나옵니다.

저는 회사 logo image에 제 사진을 넣었어요.

그리고 밑에 파란 아이콘들을 누르면 여러가지 contents들을 볼 수 있어요.

아마 이렇게 Kurogo Platform을 설치하면 저 아이콘을 누르면 들어가서 볼 수 있는 비디오나 맵, 도표, 뉴스, 주소록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나봅니다.


저도 Kurogo 관련 문서 하나 보고 잘 이해가 안 가서 Demo를 한번 더 실행해 봤는데요.

조금 더 알것 같긴 하지만 좀 더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지금 Corona SDK와 Sencha Touch, JQuery Mobile 쪽을 더 중심에 놓고 공부를 하고 있거든요.


이 Kurogo 관련 기술은 짬짬이 더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좋은 기술인 것 같은데 많이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