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새로 참여하는 프로젝트에서 JQuery Mobile을 사용하게 되서 지금부터는 아무래도 Sencha Touch 보다는 JQuery Mobile에 좀 더 집중해서 정리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해당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식 튜토리얼을 번역해서 한번 훑어 봐야지 제대로 감이 잡히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JQueary Mobile DOC는 http://jquerymobile.com/demos/1.1.0/ 에 있습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A. Overview

1. Intro to JQuery Mobile
2. Quick start guide
3. Features
4. Accessibility
5. Supported platforms

B. Components

1. Pages & dialogs
2. Toolbars
3. Buttons
4. Content formatting
5. Form elements
6. List views

C. API

1. Configuring defaults
2. Events
3. Methods & Utilities
4. Data attribute reference
5. Theme frame work


그렇게 양이 많은 것 같지 않네요.

일단 튜토리얼 번역을 시작해 볼까요?





Intro to JQuery Mobile

jQuery Mobile Overview

JQuery의 모바일 전략은 아주 간단하게 요약될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 플랫폼에서 JQuery 와 JQuery UI 를 사용해서 차이점 없이 표시되고 동작되는 통일된 유저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만드는것이 JQuery 의 전략입니다. 보기 좋은 화면(Feature rich)에 포커스를 두면서도 가벼운 코드베이스로 유연성있게 enhancement 될 수 있도록 합니다. (theming system, ThemeRoller tool)

이 프레임워크는 Ajax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것은 animated 된 화면전환 효과를 가능하게 합니다. 그리고 pages, dialogs, toolbars, listviews, buttons with icons, form elements, accordions, collapsibles 등등 같은 UI core set 도 포함돼 있습니다.

우리는 JQuery Mobile로 모든 브라우저와 모든 디바이스에서 작동하는 앱이나 웹을 만드려고 합니다. 그리고 간단하고 마크업 기반의 시스템으로 구성돼 JQuery Mobile을 배우기 쉽도록 하는데 촛점을 맞췄습니다. 좀 더 실력있는 개발자라면 global configuration options, events 같은 풍부한 API를 사용해서  다이나믹한 페이지를 표현하기 위한 메소드를 구현하고 (스크립트를 추가해서)  폰갭같은 툴로 Native App을 빌드할 수도 있습니다.

JQuery Mobile의 모든 페이지는  웹이 가능한 대부분의 디바이스에서 호환성을 주기 위해 clean, semantic HTML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보다 많은 상황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SS와 Java Script를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서 JQuery Mobile은 JQuery와 CSS의 장점들을 사용해서 인터액티브하고 보기좋은 화면을 보여주는 보다 풍부한 테크닉을 지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