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Phonegap Keyword Index

2012. 5. 26. 23:36 | Posted by 솔웅


반응형

지금 제가 참여하는 프로젝트는 Kurogo Middle ware 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Kurogo에 대해 열심히 배우고 있죠.

그리고 Kurogo는 오픈소스에다가 PHP 로 만들어진 거라서 계속 PHP 소스를 들여다 보면서 수정을 하고 있구요.

모바일 웹 이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아 HTML5, CSS 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개발 환경도 여러가지 새로 배울것들이 많은데 PM이 다음 프로젝트는 PhoneGap을 사용할 거라고 미리 좀 공부해 두라고 하네요.


그래서 늘 하듯이 새로 Phonegap 디렉토리를 만들고 앞으로 Phonegap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튜토리얼을 번역하는 일을 할 예정입니다.


예전에 시간이 있을 때는 그 튜토리얼을 근거로 이런 저런 예제도 만들고 하면서 글을 썼었는데 요즘은 계속 일하면서 글을 올리는 거라서 튜토리얼을 번역하기 바쁩니다.


그래도 그냥 눈으로 읽는 것보다는 이렇게 번역하고 정리하고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게 훨씬 더 많이 이해도 되고 다음에 또 찾아볼 때 많이 도움이 되더라구요.


오늘은 시작하는 의미에서 Phonegap 홈페이지에 있는 튜토리얼 중 Phonegap Keyword Index를 복사해 놓겠습니다.


A

B

C

D

E

F

G

L

M

N

O

P

R

S

V


다음엔 각 OS별 설치 요령들을 번역할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