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7 Great Tools to Build a Mobile App


HTML5를 잘 알고 있던지 하나도 모르던지 상관없이 여러분의 모바일 앱 개발을 도와줄 툴들이 있습니다.


올 초에 올린 아티클에서 얘기했듯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렛 유저들중 49%는 local 정보를 찾기 위해 앱을 사용합니다. 그러니까 사업에 도움이 된다면 앱을 만들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겠죠. 단지 사람들이 좋아하는게 아니라 사업에 도움이 되는것 말이죠. 잘 디자인 된 비지니스 앱은 고객들에게 잘 홍보를 할 테고 그리고 앱을 통해 거래도 할 수 있겠죠.

앱을 만드는 건 간단한 일은 아닙니다. 돈도 많이 들구요. 그런데 이제 그런 시대는 갔습니다. 여러분들이 모바일 앱을 빨리 그리고 저렴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발 플랫폼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여기 7가지를 소개합니다. 다른것들도 아신다구요? 댓글에 달아 주세요.


Tiggzi



Tiggzi는 cloud-based HTML5 앱 빌더 입니다. iOS,ANdroid 그리고 모바일 웹앱 같은 거를 개발할 수 있죠. 드래그 앤 드롭 형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Tiggzi는 앱을 어떻게 생성하는지 interactive online tutorial을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 서비스도 하고 있구요, 추가적인 리소스들과 관련해서 블로그들도 있습니다. non-developer 들에게는 아주 희소식이죠. Tiggzi Platform으로 개발해서 여러 store들에 앱을 업로드 하세요.

가격 : Tiggzi로 빌드하는 첫번째 앱은 무료입니다. 그 다음부터는 한달에 15불을 내면 3개의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고 한달에 50불을 내면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Buzztouch



새로운 개발자들을 위한 유저 코뮤니티가 아주 강력합니다. Buzztouch 플랫폼은 유저가 선택하면 independent로 있을 수도 있습니다. 웹 기반 소프트웨어는 Buzztouch를 이용해서 앱을 host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사이트를 사용할 수도 있고 Dropbox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이 플랫폼을 이용해서 간단한것에서부터 복잡한 앱을 만들 수 있는데요. 아마 objective C나 Java 지식이 있으면 더 빨리 배울 수 있을 거예요.


가격: 얼마나 많은 앱을 빌드하고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에 따라 무료에서부터 월 $9.99, $19.99, or $29.99 의 상품들이 있습니다. Buzztouch는 앱스토어나 마켓에 앱을 submit 하지는 않습니다. 그 과정은 여러분이 스스로 하셔야 합니다.



Titanium by Appcelerator


자바스크립트나 HTML5에 대해 아주 기초적인 지식만 가지고 있는 개발자도 Appcelerator의 Titaniu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툴은 native iOS, 안드로이드 앱 그리고 HTML5 모바일 웹 앱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 콘텐트, 서비스등을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Appcelerator Cloud Service는 social, location, communication 그리고 content feature 등을 제공합니다. Titanium Studio는 앱 스토어에 submit 하도록 어플리케이션 패키지를 만드는 과정을 step by step으로 알려주는 wizard를 제공합니다. 


가격: www.appcelerator.com에서 무료 버전의 Titanium 을 다운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기능이나 support는 다양한 premium package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EachScape


EachScape는 초보자도 쉽게 iOS, Android, HTML5 앱을 빌드하고 매니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래그 앤 드롭 플랫폼입니다. EachScape client는 NBC,CBS E!, Nivea와 켈로그 같은 top company들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수 많은 3rd party 제품들을 활용할 수 있으며 비디오, overlay, social sharing, augmented reality, location, 광고, analytics 등등을 include 할 수 있습니다. Full-service 받으면 회사차원에서 앱을 빌드하는 것을 도와 줍니다. EachScape는 앱스토어에 올리거나 client에게 resell (영업) 하는 것 등을 도와 줄 겁니다.


가격 : Enterprise version은 월 2500 불서부터 시작됩니다. 보다 싼 lite 버전도 조만간 출시 될 겁니다.



TheAppBuilder


누구든이 이 툴을 이용하면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즈 폰 앱이나 모바일 웹 앱을 빨리 만들 수 있습니다. TheAppBuilder는 어떤 종류의 business인지 또는 어떤 종류의 organization인지에 따라 거기에 맞는 다양한 종류의 앱에 대한 탬플릿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그냥 여러분이 넣고 싶은 contents, integrate social media feeds 등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몇분 후에는 웹앱을 publish 하실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 publish 하시려면 TheAppBuilder가 앱스토어에 올릴 수 있는 파일을 만들어 줄 겁니다.


가격 : HTML 웹 앱을 만들고 업데이트 하는 것은 공짜입니다. 앱스토어에 올리시려면 code files에 대해 $499불을 내셔야 합니다. 앱스토어에 있는 앱을 업데이트 하시려면 한달에 29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AppExpress


프로그래밍 경력이 없어도 AppExpress 를 이용하시면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듈을 선택하시면 여러분이 customize 해서 몇분안에 앱을 만들어 publish 할 수 있습니다. Small business를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AppExpress는 여러분의 고객이 schedule appointment, 인보이스 지불, 거래하기 등등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앱을 만들 수 있게 해 줍니다. 리스트 내의 특정 고객이나 모든 고객에 메세지 보내기 등등의 기능도 있습니다. 유저나 벤더들도 파일등을 첨부해서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저는 사진을 첨부해서 여기에 설명을 달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가격: AppExpress.com에서 처음에 셋업 하는 비용 $199 하고 나면 월 $75 씩 냅니다.

Spaweek, User Friendly Media 같은 reseller를 통해서 셋업 하셔도 됩니다.



Corona SDK



Corona Lab's의 Corona SDK는 개발자들이 high-quality 앱을 만들도록 도와 줍니다. 그리고 iOS, 안드로이드, Kindle Fire, Nook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 게임, eBook 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코로나 SDK는 Lua 언어를 사용합니다. 배우기 쉽고 interactive 한 graphical content를 만드는 데 아주 좋은 언어죠. 150,000 명의 개발자가 전세계적으로 있고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SDK는 또한 회사 싸이트에 in-depth tutorial을 매주 post 하고 있습니다.


가격 : 무료 trial 버전이 있습니다. 가격을 지불하면 앱스토어 (마켓)에 publish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SDK는 연회비를 받고 있습니다. 이 연회비를 지불하면 여러분은 앱을 빌드하고 publish 할 수 있습니다. 연회비 $199 불을 내면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중 한군데에 업로드 하는 권한을 받고 $349 를 지불하면 두곳 모두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

  1. 아참형인간 2012.07.31 21:19

    안녕하세요..요즘 corona sdk를 배우고 있습니다..
    관련 정보가 많지 않은데..이곳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감사드립니다..
    질문이 하나 있어 글을 씁니다..
    코로나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오브젝트의 메쏘드나 어트리뷰트 정의때에 .을 사용하기도 하고 :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아무리 봐도 이게 무슨 기준으로 어떨때 .이고 어떨때 :인지 알수가 없어서요..
    혹시 이 부분에 대해 알고 계신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앞으로 궁금한 부분 질문 또 해도 되겠지요??
    미국에 계신다는데..저도 곧 미국에서 코로나 프로젝트를 대학에서 연구하기로 되어있어서요..
    앞으로 많은 지도편달 바랍니다..^.^

    • 솔웅 2012.09.04 13:26 신고

      늦게 답변을 드리네요.

      그 부분은 몇번 다룬 기억이 나는데요. (2~3번)
      튜토리얼과 TIP 그리고 FAQ 쪽에 글들이 있을 겁니다.

      찬찬히 잘 보시다 보면 관련 글이 있을 거예요.

      저도 관련 글 찾기가 쉽지 않아서.....
      찾아서 가르쳐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요즘 웹앱 프로젝트 하면서 새로운 것들 배우면서 해야 되서 정신이 좀 없네요.

      미국에서 코로나 프로젝트를 대학에서 연구하신다니 대단하시네요.
      이젠 제가 여러가지 여쭤보고 배워야 할 것 같네요..

      자주 들러 주시고... 자주 댓글 올려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