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Corona: WebViews on Android!

Posted on . Written by


월요일입니다. 업데이트 날이죠.


지난주 저는 Mountain Lion 과 관련된 여러 어려움들을 얘기 했었습니다. Mountain Lion은 Mac OS 10.8에 대한 코드 네임이죠. 여러곳에서 report 를 해준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이 부분과 관련해서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최근의 daily build (868 버전 이후) 들은 10.8 에서 안정적으로 돌아 갑니다.


이렇게 Mountain Lion과 관련해서 작업을 하고 있는 사이에도 우리는 feature cycle 작업을 계속 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cycle의 우선 순위에 있던 것 중 하나가 안드로이드의 native display object 관련 된 것 입니다. 예를 들어 textfield 처럼 안드로이드 native display에서는 alpha가 지원되지 않았었습니다. 지금은 그것을 지원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WebViews는 아주 중요한 이슈였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그동안 웹 팝업을 지원했었죠. 하지만 이 팝업만으론 부족했습니다. 이제 그것을 일반 display object 처럼 사용가능합니다. 최금의 builds 에서 안드로이드에서 native display 로서 Webview를 제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iOS에서 사용했던 것 처럼요. 이 의미는 여러분은 이제 OpenGL/HTML5 hybrid 앱을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사용하실 수 있다는 겁니다.


이 웹뷰 기능과 관련해서는 저희들이 특별히 중점을 두고 관리를 했고 그렇게 해서 안드로이드의 웹뷰와 iOS의 웹뷰의 일관성을 유지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 일들을 하면서 여러 Android 버그들때문에 고생을 했고 또 그것들을 극복해 나갔습니다. 그 버그 중 하나는 HW-accelerated web views와 관련된 아주 치명적인 겁니다. 여러분이 웹뷰에 alpha를 세팅하면 안드로이드에서는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이것을 제대로 작동시키기 위해서 여러 안드로이드 버그들을 컨트롤 해야만 했었죠. 이제는 HW-acceleration 과 함께 alpha를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뭘까요?


이번주내에 오랫동안 저희의 발목을 잡아왔던 안드로이드의 Mapview와 관련해서 계획이 있습니다. 또한 Box2D library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거구요 그렇게 함으로서 새로 선보이는 최근의 모든 joint type들을 지원하게 될 겁니다.

다음주에는 우리가 Mountain Lion 과 관련해서 일하면서 배운 것들에 대해 얘기를 해 드리겠습니다. 저희는 항상 안드로이드나 iOS 나 그 OS가 업그레이드 됨에 따라 여러분들에게 문제 없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번주가 지나면 안드로이드에서도 Webview와 Mapview 모두 사용 가능해 지겠군요.

지금은 Corona SDK 프로젝트를 하고 있지 않아서 손 놓은지 오래 됐는데...

갑자기 이 기능을 이용해서 앱을 하나 만들어보고 싶네요.

마침 지금 하는 프로젝트가 Web App 작업이나까 같이 접목해서 여러 시도를 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jQuery Mobile과 같이 작업을 할 수도있겠구요.


항상 열정을 가지고 발전하는 Corona SDK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