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Posted on

. Written by


수요일입니다. 수요일의 FAQ 시간이죠. 아래에 자주 질문되는 (FAQ)것들에 대한 답변들이 있습니다.


1. Is CoronSDK 840 (Release) compatible with Mountain Lion?


예 2012.840 버전은 OSX 10.8 (Mountain Lion) 에서 잘 작동합니다. Mac Simulater가 unsigned 인 상황에서는 신뢰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고 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을 거라는 메세지를 보실겁니다. 이럴 때는 앱을 작동시키기 위해서 Gatekeeper 안에 security 세팅을 하셔야 합니다. System Preferences/Security & Privacy/General로 가세요. 그리고 Anywhere 옵션을 클릭하세요.



한번 퍼미션을 세팅해 두고 CoronaSDK가 한번 실행하고 나면 여러분은 다시 돌아가셔서 여러분의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다시 reset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이슈가 현재 release 된 버전에 있는 유일한 이슈입니다. 지금 현재 나와있는 daily builds를 사용하시면 이 과정도 필요없고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하실 겁니다.


2. Does CoronaSDK work with the new MacBook Retina?


코로나 SDK는 new retina display 에서 잘 작동을 하지만 low resolution 모드라야 합니다. 이 모드는 현재 daily builds 버전 (2012.865 이후 버전)에서는 세팅돼 있지만 2012.840 버전에서는 여러분이 세팅을 하셔야 합니다.

이 release build 버전을 사용하시고 low resolution으로 모드가 세팅돼 있지 않다면 text가 있어야 할 자리에 black block이 나타나는 것 같은 여러 display 문제들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CoronaSDK에서 이 모드를 세팅하시려면 Finder app을 사용하셔서 CoronaSDK 폴더로 가 주세요. Corona Simulator.app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고 (Corona Terminal 이 아님) Get Info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Open in Low Resolution 옵션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3. What build can I use to build for an older iOS (e.g, iOS 3.1.3)?


현재의 release (840) 버전은 iOS 4.3 대 버전만 지원합니다. 그 이유는 애플이 다른 IOS 버전의 지원을 중단했기 때문이죠. 여러분 앱의 최신 CoronaSDK를 필요로 하지 않으면 2012.704b 버전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세요. 이것은 Daily Build 페이지에 있는데 유료 등록자로 로그인을 해야지 접근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iOS 3.1에서 5.1 버전 까지 지원하는 SDK입니다. 그러니까 iPad Retina 까지 지원되죠. 2012.704a 는 iPad Retina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4. Why don’t I see any errors when I run the Mac Simulator?


시뮬레이터를 돌릴때 터미널에는 에러나 wornings 그리고 print messages들이 보여집니다 윈도우즈에서는 시뮬레이터를 실행하면 터미널이 자동으로 open 됩니다. 맥에서는 Corona Terminal을 따로 오픈해야 합니다. Corona Simulator.app 이 아닙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다 CoronaSDK 폴더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coronaSDK를 인스톨 할 때 그 폴더는 Application 폴더 아래에 위치하게 됐을 겁니다.


여러분이 Corona Terminal을 시작하면 Terminal window가 열리고 Corona Simulator가 시작합니다. Corona Simulator 앱만 running  하는 것은 그냥 앱이 동작하는 것을 보이기만 하고 터미널에 뜨는 정보들이 필요 없는 경우에 유용할 겁니다.


Mac CoronaSDK와 관련된 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여러분은 여러개의 인스톨 된 CoronaSDK 카피들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코로나가 running 할 때도요. 아마 build 버전 840 과 현재 daily build 버전을 여러분 맥 컴퓨터에 인스톨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 버전의 코로나로 테스트 할 수 있겠죠. 새로운 Mac CoronaSDK를 다운로드 받아서 인스톨 할 때마다 저는 CoronaSDK 폴더에 build number를 추가합니다. 그러니까 release build 인 경우에는 CoronaSDK를 CoronaSDK-840 으로 이름을 바꾸죠. 여러분 시스템에서 running 하는 모든 CoronsSDK 들은 같은 preference file들을 공유합니다. 그러니까 최근의 히스토리와 preferences 세팅이 모든 버전에 apply 될 겁니다.


5. What are the keyboard shortcuts for the Simulator?


맥이나 윈도우지 시뮬레이터 모두 다양한 키보드 shortcut들이 있습니다. 여기 제가 찾은 유용한 shortcut들이 있습니다. 윈도우즈에서는 control 키를 누르고 Mac 에서는 command 키를 누르고 아래 키들을 눌러 보세요.


R               Relaunch the simulator with the current project
O               Open an existing project
B               iOS Build window
Shift B         Android Build window
+               Zoom In (makes the "skin" larger)
-               Zoom Out (makes the "skin" smaller)
Left arrow      Rotate the "skin" left
Right arrow     Rotate the "skin" right
Up arrow        Simulate device "shake"
Down arrow      Suspend/Resume simulator



여기까지가 오늘의 질문과 답변들입니다.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