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Posted on . Written by



아이폰 5, iOS6, 구글 맵 등등 화제거리가 많았죠? 일반적으로 잘 모르는 것 중 하나가 구글은 standard Android device에만 구글 맵을 제공하지 customized 된 Android 에는 구글 맵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iPhone 5, Kindle Fire, Nook  같은 디바이스에서는 built-in 구글 맵을 서비스 받을 수가 없는 것이죠.



애플의 경우 구글 맵을 버리고 자체 개발한 맵을 사용하게 됐죠? 그런데 아마존이나 Barnes & Noble 같은 경우는 구글의 지배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구글 맵을 사용할 수 없는거죠.(customization 하지 않을 경우)





(Incidentally, in the case of Apple, I think Google made a strategic blunder, perhaps suffering from some foresight. How magical would it have been for a Google Maps app for iOS to be formally announced a week after the iPhone 5 launch? Everyone would have cheered.)



Corona in daily build 903에서 Native Map view를 사용 가능하도록 했는데요, 킨들 파이어와 NOOK 까지 포함해서 모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구글 맵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저희가 standard Android API를 사용한다면 Kindle 과 NOOK은 구글의 정책에 따라서 native map view나 구글 맵을 사용하지 못할 겁니다. 저희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좀 더 native map view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로 작정 했었죠. 그래서 저의만의 implementation을 개발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단지 plain-vanilla Android device 뿐만이 아니라 Kindle 과 NOOK에서도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좋은 소식 하나 더 있는데요.




몇주전에 새로운 Kindle Fire HDs 가 나왔습니다. 성능대비 굉장히 매력적인 가격이죠. 이 Kindle Fire HDs는 customized 된 Android 4.x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저희들은 최근에 Android 4.x 버전에 대한 많은 이슈들을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daily build 909부터 시뮬레이터에 두개의 새로운 Kindle Fire HD 스킨을 추가했습니다. (하나는 7 인치짜리고 다른 하나는 9인치 짜리입니다.)  이제 코로나로 좀 더 많은 디바이스를 위한 앱을 개발 하실 수 있습니다.







Barnes & Noble 도 두개의 새로운 NOOK HD 모델들을 오늘 발표했습니다. 두달 전 저희들은 이 device들에 대해 짧게 경험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제 실제 제품을 볼 수 있게 되서 아주 기쁩니다.



저희들은 이 새 NOOK에서도 잘 작동하는 코로나 앱을 만들 수 있도록 해야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가 처음 이 기기들에 대해 들었을 때 Barns & Noble 팀에게 저희들이 그 기기에 맞는 기능을 넣기 위해 그 쪽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알려 줬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이 다 적용되고 기존의 앱들이 별 일 없이 이들 기기에서 잘 돌아가기를 바랍니다. 만약 제대로 작동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면 저희들 쪽에서 기존의 코로나 앱들이 새로운 NOOK에서도 잘 돌아가도록 작업을 할 겁니다. 그래서 개발자 여러분들이 기존의 앱을 굳이 re-build 할 필요가 없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 기기들은 11월에 출시 됩니다. 아마 이번 겨울에는 아주 많은 HD 태블릿들이 나올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