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Posted on . Written by


존 레논이 말했죠, life는 네가 다른 plan을 만들 때 일어난다고요. 그런 비슷한 일들이 최근 저희들에게 일어났었습니다. Kindle HD/NOOK HD 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진 이후로요. 이런 디바이스들에 대한 Corona’s support 를 하기 위해 Kindle HD에 대한 지원을 진행했고 NOOK HD 에 대한 지원도 많이 진행 됐습니다.


한가지 우리가 찾아낸 것은 여러분의 ‘build.settings’ file 에 어떤 Lua syntax 에러가 있으면 여러분의 APK는 NOOK pre-flight submission tests에 통과하지 못할 거라는 겁니다. 여러분의 편으를 위해서 저희들이 약간의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그래서 그 파일에 에러가 있더라도 그 APK 가 제대로 동작할 수 있도록요.


이런 critical 한 이슈들에 대해 정리하는 동안 daily build 929 버전부터 가능하도록 한 이슈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맵뷰를 로딩할 때 배경색을 흰색에서 회색으로 바꾼건데요. 이렇게 하면 activity indicator를 보는것이 훨씬 더 쉽습니다. 또한 native activity indicator 가 전체 스크린에 나오는 버그도 수정했습니다. 이 두 이슈는 NOOK HD 가 다른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는 다르게 그들의 default를 세팅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또한 NOOK HD 에서 맵뷰가 redrawing 하지 않는 버그도 찾아냈는데요. 운 좋게도 이와 관련된 작업을 standard와 custom android 디바이스에서 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쉽게 고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중에 인터페이스에 관심 있는 분들은 다음 내용이 흥미로울 겁니다. new NOOK HD 에서 제공되는 alert box의 default theme 이 별로 좋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이 것을 Jellybean(4.1) 의 디폴트 theme 인 (“Holo Dark”) 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디폴트 인 왼쪽 이미지와 Jellybean theme 인 오른쪽 이미지를 비교해 보세요.






daily build 929 에서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는 이 4.1 theme을 적용할 겁니다. 이것은 standard Android (Google Play) 이든 custom Android devices 이든 (Kindle HD, NOOK HD) 모두에 적용 됩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전체 안드로이드 스펙트럼에 걸쳐 여러분 앱의 일관성이 유지되도록 할 겁니다.


위 내용은 Android 3.x 이상의 디바이스에 적용 됩니다. 만약에 여러분 앱이 더 오래된 디바이스에서 run 된다면 alerts의 older look을 제공할 겁니다. (older Kindles와 NOOKs 도 마찬가지 입니다.)



아래 왼쪽은 old one 이고 오른쪽은 new one 입니다. 보시면 OK, Cancel 버튼의 위치가 바뀐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