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Posted on . Written by



지난주 금요일의 GMIC 세션은 정말 호황리에 마쳤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어요.. -8000여분이 넘는 사업가,투자가 그리고 개발자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먼저 Corona를 선보였습니다. 코로나로 5분안에 개발하는 시범(데모)을 보여드렸죠.



지난주에 제가 몇가지 쌈박한 새로운 것들에 대해 암시를 드렸었죠. 몇분들은 막 추측을 하셨을 텐데요. 그게 제가 지난주 금요일 선보인 기능들은 아닙니다. 그런도 또 제가 강력히 부인하지도 않을 겁니다. ;-)



제가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그 쌈박한 새로운것들의 조짐을 보여드릴 수 있는 것들을 지난주에 데모로 잠깐 맛을 보여 드렸었습니다. 저희의 장기 프로젝트 중의 하나가 이 부분을 다뤘었습니다. 그 중에 어떤 core plumbing 은 정말 아주 많은 것들을 accelerate 할 겁니다.



여러분들에게 이 기술이 얼마나 파워풀한지 힝트를 드리자면 우선 GMIC 에서 선보였던 것을 먼저 말씀 드려야겠습니다. 1시간도 안되는 사이에 저는 Corona 안에서 PhoneGap, a.k.a. Apache Cordova 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20개의 PhoneGap view 들을 만들었고 (a.k.a. CDVCordovaView) 이것을 physics 객체처럼 활용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세요.) 정말 쌈박하지 않나요?

이 기술을 활용해서 어떤 native view 들도 Corona display object 처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우리는 이 기능을 곧 모든 Enterprise customer 들에게 공개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SDK 고객분들에게는 이 기술과 다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더 많은 모듈들을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 *






저희들은 또한 다른 추가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일 나올 daily build (936) 에서는 webview 가 로딩을 끝내면 이를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이것을 하기 위해 urlRequest’s ‘event.type’ property 에 loaded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local function onWebViewEvent(event)
if "loaded" == event.type then
print("Finished loading: ", event.url )
end
end

local webView = native.newWebView( 0, 0, 500, 400 )
webView:addEventListener("urlRequest", onWebViewEvent)
webView:request("http://www.coronalabs.com")


 


daily build summary page에서 보시면 이 외에 더 많은 새 기능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들은 이 기능들을 앞으로 꾸준히 적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 * *



다음엔 뭐냐구요?

글쎄요 아주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아마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일 겁니다. 바로 안드로이드에서의 Notification 입니다.



이 기능은 거의 완료 됐습니다. 조만간 안드로이드에서 local notification 이 가능하도록 할 겁니다. (아마 1주일 이내에요.). 안드로이드에서의 Remote push notification은 1,2 주 후에 발표 될 겁니다.



아마 native coding 을 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iOS와 Android 의 notification 은 아주 많이 다릅니다.  여러분이 Corona 에서 이 notification을 다룰 때에는 두가지 모두 똑 같은 방법으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들은 이 기능들이 발표 될 때 공지 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