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코로나 : New public release 발표

2012. 11. 21. 19:59 | Posted by 솔웅


반응형
Posted on . Written by


지난주 새로운 공개버전 릴리즈에 대해 넌지시 얘기 드렸었습니다. 오늘 latest Corona public release버전이 공개 돼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공개 버전에는 수 많은 기능들과 개선 사항들 그리고 에러 수정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2012.971 release notes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industry 는 holiday season을 앞두고 가을에 새로운 디바이스들을 release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iPhone 5, Kindle Fire HD7" 와 8.9", Nook HD 와 HD+ 그리고 iPad Mini 등이 있습니다. 정말 많은 device 들이 발표 됐네요!


그래서 저희들은 이번 릴리즈에 이 새로운 device 들과 그에 따라 발표되는 새로운 OS update에 주로 포커스를 맞춰서 작업했습니다. 이번 public release에 앞서 저희들은 실시간으로 daily builds를 통해서 이 작업을 했었습니다. iOS 6 의 GameCenter orientation 버그와 Nook HD compatibility, iOS 6 Beta 용 device builds 등등 이 그것입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요청하셨던 안드로이드 관련 주요 기능 지원에 대해서도작업을 했구요. 그 중에 두가지만 얘기하자면 map views and notifications 가 있습니다. (예 그리고 remote push 가 곧 지원될 겁니다.) 이와 관련해서 저희들은 모든 안드로이드 flavor들에도 이 기능들이 원활히 작동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사실 이 작업이 아주 많은 일을 해야 되는 부분 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Android SDK 를 사용한다면 맵에 대해서는 별도로 3번의 코딩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구글은 Google Play 를 통한 Android device들에 대해서만 맵을 지원하거든요. (아마존이나 Barnes and noble 앱 스토어용 앱은 별도로 작업해야 합니다.) 하지만 Corona SDK 에서는 한번의 코딩에서 이런 다양한 안드로이드 flavor 들에서 작동이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쪽 바닥은 아주 빛의 속도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저희들도 이 속도에 맞춰서 engineering process들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변화에 거의 동시간으로 여러분께 해당 기능 지원이 가능한 버전을 선사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존에 계획했던 것들도 시장이 상황이 많이 변하면 재빠르게 거기에 맞춰서 계획을 수정하고 대응해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daily builds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버그를 잡는 부분입니다. 이상한 점이 발견되면 바로 다음번 daily build에서 이 사항들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저희의 방침입니다. 작년과 비교하면 daily build 의 quality 는 확실히 나아졌고 일관성을 꾸준히 유지해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다음번 daily build 에서 함께 했으면 합니다.


다음 daily builds 는 담주 월요일(11/26) 저녁이 될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