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박근혜가 명예총재로 있었던 사단법인 구국여성봉사단이 경기도로부터 1978년 현재가치로 1500억원대에 이르는  4만3천여평을 불하받았고 이 땅의 매각대금이 어떻게 처리됐는지 의문으로 떠오르고 있다.


Ohmynews 가 단독으로 보도한 기사인데.

박근혜 총재 구국봉사단, 땅 4만3000평 소유했었다

[단독] 1978년 경기도로부터 수의계약으로 불하받아 1979~1980년에 매각


구국 여성봉사단은 1976년 최대민 목사(사이비교주)가 만들었고 이에 박근혜가 명예총재로 참가했었다. 그리고 1978년 박근혜는 총재로 취임했고 1979년 구국여성봉사단은 새마음봉사단으로 이름을 바꿨다.


당시 중앙정보부(부장 김재규)는 최태민 목사에 대한 비리자료를 만들어 박정희에게 보고했었는데 그 자료에 나온 위 부지와 관련된 언급은 아래와 같다.


○ 77. 2. 21 金OO에게 경기도로부터 안양종축장(토지 70,788평, 건물 36동)을 奉仕團(봉사단)명의로 수의계약, 매수하여 준다는 댓가로 동 토지 7,000평과 동 지상건물 36동을 받기로 約束(약속).


당시 박정희는 김재규와 최태민 그리고 박근혜를 모두 불러 이 자료와 관련 대질신문을 했다고 하는데 박근혜는 최태민을 옹호했었다고 함.

김재규가 나중에 최후진술에서 박정희 권력의 부패상을 얘기하면서 이와 관련된 내용도 언급했다고 함.

당시 중앙정보부의 보고 자료 중에는 최태민이 수많은 여성들을 농락한 성희롱, 성폭력과 관련한 자세한 보고 내용도 있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최태민 관련 기사를 더 보시려면


1991년 Inside The World 1월호 "박근혜-최태민 편지 한장이면 돈이 산터미처럼 굴러와"

Ohmynews 최태민 목사 딸 부부 소유 평창 땅 더 있다

그리고  박근혜 올케는 '폐업', 최태민 사위는 '매각'... 왜? 등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기사에는 김정렴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회고록 내용도 인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 "영애 박근혜, 기부금 낸 기업 민원해결 요청")


"육(영수) 여사 서거 후 큰따님 근혜씨가 충효사상 선양운동을 시작했는데 이때 최모(최태민)라는 목사가 '구국선교단'을 조직해서 가세하였다. 하루는 큰따님으로부터 구국선교단을 지원하고 있는 어느 '건설회사'와 '섬유공업회사'의 현안 문제를 해결해주었으면 한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나는 아버지 박 대통령을 돕겠다고 순수하게 충효 선양운동을 시작한 큰따님이 구국선교단에 이용될 위험성이 크다고 생각되어 즉각 박 대통령에 보고했다." (김정렴 회고록 <아, 박정희>)


박근혜는 줄곧 최태민 사이비교주를 옹호하고 결백을 주장했다는데...


박근혜가 대통령으로 당선된 만큼 이런 검은 과거를 제대로 밝혀내고 단절할 기회가 마련됐다는 의미도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를 더 건강하고 밝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이런 과거의 검은 역사를 제대로 파헤치고 상처를 치유하는 그런 박근혜 대통령이 되기를 진정으로 바란다.


두리뭉실 어물쩍 넘어가서 나중에 악몽의 이명박근혜 정권 10년이란 평가를 받지 않도록....



P.S. 조웅 목사 관련 인터뷰 내용으로 이곳에 오신 분들은 저의 이 글도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