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Import Fixture Tutorial & Summery (FitNesse)

2013. 8. 17. 00:10 | Posted by 솔웅


반응형

Import

Import fixture는 FitNesse에게 fixture class들에 대해 어디를 봐야될지 얘기해야 할 때 사용될 수 있다. namespace나 package 를 import 하고 나면 여러분은 더 이상 해당 fixture 클래스의 전체 이름을 다 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면 table을 좀 더 가독성 있도록 만들 수 있게 되겠죠.



Table Form

테이블의 첫번째 줄은 import 가 되어야 합니다. 그 다음 줄들은 import 할 namespace와 package들의 리스트들입니다. 한 셀당 한 row 입니다.

|Import|
|info.fitnesse.fixturegallery|




Notes

.NET 버전은 대소분자 구분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첫번째 줄은 import를 쓰던 Import 를 사용하던 상관 없습니다. 자바버전은 대소분자 구분을 합니다. 그러니 대소분자 구분을 확실히 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flow mode에서는 Import 테이블이 flow calss name을 initial 한 이후에 와야 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folw mode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겁니다. (Flow Mode links)



Usage

test page를 좀 더 가독성 있게 만들기 위해서 이 Import fixture를 사용합니다. test suite의 SetUp 페이지에 이 테이블을 넣으실 수 있습니다.



SummeryFixture

SummaryFixture는 페이지의 extra 데이터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fit.SummaryFixture table을 페이지 아래에 추가히세요. 그러면 results 에 3줄의 테이블이 추가 될 겁니다. 그리고 여기에 페이지의 standard counts가 주어질 겁니다. (right,wrong, ignore, exceptions) 또한 date와 fixture가 실행된 시간도 표시됩니다. 이 기능은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build report가 필요할 때 사용하실 수 있겠죠. 개별 페이지의 실행시간 같은 것을 뽑을 때 말이죠.

==> 여기까지는 Fixture의 Basic 입니다. 이 외에 FitLibrary Fixture의 Fixture 들이 있는데 여기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Basic Fixture에 종류와 원본 링크를 넣겠습니다.

원문에 관심 있으신 분은 링크를 따라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Basic Fixtures


ColumnFixture
ActionFixture
RowFixture
TableFixture
Import
SummaryFixtu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