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제 블로그의 IoT - AI 섹션에 Elements of AI 로 시작하는 모든 글들은 헬싱키 대학의 인공지능 온라인 수업을 번역해 놓은 겁니다.


이 온라인 수업은 무료이고 핀란드에 있는 대학에서는 정식 학점으로 인정되는 코스입니다. 코스를 완료해서 Certification을 따면 말이죠.


핀란드에 있지 않아도 LinkedIn 의 자격증 란에 넣을 수 있으니까 구직 활동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이 코스를 다 마치면 아래와 같은 자격증을 받게 됩니다.






모두 영어로 되어 있어서 영어를 모르면 따라가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제가 번역해 놓은 글들을 읽으시면서 이해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그 글들만 이해 된다면 수업을 따라가는데는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다 끝마치면 인공지능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력이 올라갈 겁니다.

물론 강좌 수준은 전문가용이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 필요한 인공지능 지식을 쉽게 설명하는 내용들 입니다.


6주 동안 공부하면서 제가 이해하기 위해 번역해서 하나 하나 올렸습니다.

올리고 나니 이 강좌를 수강을 원하는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렇게 소개 글을 추가해서 올리게 됐습니다.


총 6개 챕터가 있고 각 챕터당 3개의 강좌가 있으니까 총 18개의 강좌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 강좌 마지막에 한 두개 많게는 4개의 문제가 있습니다.


전체 강좌 중 90%를 완료하고 전체 문제 중 50% 이상을 맞추면 자격증을 받게 됩니다.


서술형 주관식이 있는데 딱히 어느 언어로 작성하라는 얘기는 없지만 영어로 작성하는게 좋을 겁니다.

(핀란드어로 작성한 사람도 봤습니다.)

이 주관식 문제는 학생들이 서로서로 평가하도록 돼 있습니다.

웬만큼 성의있게 쓰면 다 정답으로 인정합니다. 

그러니까 전체 문제 중 50% 이상 맞추는 건 아주 쉽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강좌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Elements of AI




한번 도전하셔서 외국 대학 과목도 수료해 보시고 헬싱키 대학 과목 수료증도 받아 보시고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도 높여 보세요.





내용들은 전부 이론적인 것들이라 실제 인공지능 관련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보시고 싶은 분들은 아마존의 DeepLens 를 추천합니다. 








이 DeepLens는 아마존의 인공지능 API를 사용해 Deep Learning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직접 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게 아니라 인공지능을 배우고 싶어하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입니다.


이 DeepLens를 이용해 물체를 인식하는 앱, 개인지 고양이인지 구분하는 앱, 사람의 얼굴을 감지하는 앱 등 여러가지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개발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249 이고 아래 링크를 통해서 구입하시면 제게 도움이 됩니다. :)




AWS DeepLens - Deep learning enabled video camera for developers


아마존 AWS DeepLens는 Deep learning을 배울 수 있는 개발자용 비디오 카메라 입니다.
2018년 6월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매를 원하시면 위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세요.



저도 이 온라인 강좌를 들으면서 알게 된 건데 외국 대학에서 인공지능 관련 무료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있더라구요.


시간 나는대로 다른 강좌도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이 헬싱키 대학 강좌는 인공지능에 관심은 있지만 별로 알지는 못하고 실제 개발 경험도 없지만 인공지능에 대해 알고 싶고 여건이 되면 그쪽에서 일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