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Corona SDK의 Apple Game Center관련 새로 지원되는 기능에 대해 다뤘었습니다.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Corona는 거기에 덧붙여서 gameNetwork.request()에 몇개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오늘은 이 추가된 기능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이 기능을 테스트 하려면 Daily Build 2012.730 버전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loadPlayerPhoto
이 Request는 유저의 게임센터 아바타를 로드할 겁니다. 그리고 이것을 display object로 생성할 겁니다.
gameNetwork.request( "loadPlayerPhoto",
{
playerID = "G:0123456789",
size="Small" -- "Small" or "Normal"
listener=requestCallback
})
이 예제에서 보듯이 player의 아바타인 이 display object는 event.data(photo property)내의 requestCallback 함수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request와 관련된 다른 중요한 property들이 더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기능을 여러분의 앱에 사용하시기 이전에 업데이트된gameNetwork.request() documentation을 참조해 주세요.
(loadPlayerPhoto 부분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playerID (string)
alias (string)
isFriend (boolean)
isAuthenticated (boolean)
isUnderage (boolean)
friends (array)
photo (display object)
loadAchievementImage
이 기능은 loadPlayerPhoto request와 비슷합니다. 이미지를 로드하는 대신에 특정 achievement를 로드하는 것만 다릅니다.
이것은 achievement를 위해 여러분이 iTunes Connect에 올린 이미지를 가리킵니다. 그러니까 그 이미지가 코로나에서 지원하는 이미지에 합당해야 합니다. (24-bit PNG 파일이 가장 좋습니다.)
gameNetwork.request( "loadAchievementImage",
{
achievementDescription=
{
identifier="com.appledts.twenty_taps"
},
listener=requestCallback
})
loadPlayerPhoto 처럼 이 request도 Corona display object를 생성합니다.
다만 이것은 event.data 테이블 내의 image 프로퍼티를 통해 접근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을 보시려면 gameNetwork.request() API documentation의 loadAchievementImage부분을 봐 주세요.
title (string)
achievedDescription (string)
unachievedDescription (string)
maximumPoints (integer)
isHidden (boolean)
image (display object)
Placeholder Images
이 외에 소개될 2개의 기능은 애플의 complete/incomplete achievement image에 대한 것들입니다.
- loadPlaceholderCompletedAchievementImage
- loadIncompleteAchievementImage
이것은 Corona display object 형태로 애플에서 제공하는 achievement image(confirm/inconfirm)들을 리턴합니다.
만약에 유저가 자신의 이미지를 올리지 않았을 경우에 표시될 이미지들 입니다.
이 기능과 관련한 API는 loadAchievementImage와 같습니다. 다만 특정 achievement data를 명시하지 않는것만 다릅니다.
display 객체는 callback 리스너의 event.data 테이블의 image 프로퍼티를 통해서 접근될 수 있습니다.
Other Requests
loadFriends 같은 다른 request들도 있습니다. 이 request들도 위 request들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코딩을 하시면 됩니다. API documentation을 참조하세요.
아직까지 애플(iOS)의 게임센터 지원은 코로나 유료 사용자에만 한합니다.
이 글에 원본은 여기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Corona는 거기에 덧붙여서 gameNetwork.request()에 몇개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오늘은 이 추가된 기능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이 기능을 테스트 하려면 Daily Build 2012.730 버전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loadPlayerPhoto
이 Request는 유저의 게임센터 아바타를 로드할 겁니다. 그리고 이것을 display object로 생성할 겁니다.
gameNetwork.request( "loadPlayerPhoto",
{
playerID = "G:0123456789",
size="Small" -- "Small" or "Normal"
listener=requestCallback
})
이 예제에서 보듯이 player의 아바타인 이 display object는 event.data(photo property)내의 requestCallback 함수를 통해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request와 관련된 다른 중요한 property들이 더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기능을 여러분의 앱에 사용하시기 이전에 업데이트된gameNetwork.request() documentation을 참조해 주세요.
(loadPlayerPhoto 부분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playerID (string)
alias (string)
isFriend (boolean)
isAuthenticated (boolean)
isUnderage (boolean)
friends (array)
photo (display object)
loadAchievementImage
이 기능은 loadPlayerPhoto request와 비슷합니다. 이미지를 로드하는 대신에 특정 achievement를 로드하는 것만 다릅니다.
이것은 achievement를 위해 여러분이 iTunes Connect에 올린 이미지를 가리킵니다. 그러니까 그 이미지가 코로나에서 지원하는 이미지에 합당해야 합니다. (24-bit PNG 파일이 가장 좋습니다.)
gameNetwork.request( "loadAchievementImage",
{
achievementDescription=
{
identifier="com.appledts.twenty_taps"
},
listener=requestCallback
})
loadPlayerPhoto 처럼 이 request도 Corona display object를 생성합니다.
다만 이것은 event.data 테이블 내의 image 프로퍼티를 통해 접근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을 보시려면 gameNetwork.request() API documentation의 loadAchievementImage부분을 봐 주세요.
title (string)
achievedDescription (string)
unachievedDescription (string)
maximumPoints (integer)
isHidden (boolean)
image (display object)
Placeholder Images
이 외에 소개될 2개의 기능은 애플의 complete/incomplete achievement image에 대한 것들입니다.
- loadPlaceholderCompletedAchievementImage
- loadIncompleteAchievementImage
이것은 Corona display object 형태로 애플에서 제공하는 achievement image(confirm/inconfirm)들을 리턴합니다.
만약에 유저가 자신의 이미지를 올리지 않았을 경우에 표시될 이미지들 입니다.
이 기능과 관련한 API는 loadAchievementImage와 같습니다. 다만 특정 achievement data를 명시하지 않는것만 다릅니다.
display 객체는 callback 리스너의 event.data 테이블의 image 프로퍼티를 통해서 접근될 수 있습니다.
Other Requests
loadFriends 같은 다른 request들도 있습니다. 이 request들도 위 request들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코딩을 하시면 됩니다. API documentation을 참조하세요.
아직까지 애플(iOS)의 게임센터 지원은 코로나 유료 사용자에만 한합니다.
이 글에 원본은 여기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rona SDK > Corona Do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In-App Purchase with Corona SDK (0) | 2012.03.17 |
---|---|
Corona Display Groups 101 (0) | 2012.03.01 |
WebView, Video and Network Updates (3) | 2012.02.13 |
Tutorial: Text Input with Native UI (2) | 2012.02.10 |
system.openURL() 로 전화 걸기 (3) | 2012.02.03 |
New Native Web and Video API’s 소개 (4) | 2012.01.25 |
Facebook Single Sign-On (2) | 2012.01.21 |
Game Center Integration (iOS) (2) | 2012.01.20 |
New, More Flexible ScrollView Widget (5) | 2012.01.15 |
CoronaSDK 2011.715 버전 Email, SMS 기능 추가 (0) | 2012.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