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CoronaSDK 시작하기

2011. 9. 9. 06:21 | Posted by 솔웅


반응형
제 비자 연장 하느라 한국에 다녀왔습니다.

오랫동안 글이 끊겼네요.
한국 다녀왔더니 허리케인 아이린 영향으로 내 차는 물에 잠기고...
잘 작동되던 노트북이 맛이 가고...

완전 재앙이네요....

아직 자동차며 컴퓨터 모두 해결이 안되서 글 쓰는 시간을 많이 낼 수가 없네요.

일단 Corona SDK 로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앱 개발을 배우시려면 간단히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여러분 컴퓨터에 다운 받으면 됩니다.

http://www.anscamobile.com/corona/ 로 가신 후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되요.

단 무료버전은 애플리케이션 빌드는 안 됩니다.

저도 Corona로 앱을 개발하다가 보름정도 한국 갔다 오느라고 중단했더니 예전에 공부했던것 다 까먹었어요.

다음 개발 할 때를 위해서라도 정리해 놔야 겠어요.

일단 오늘은 Activity들만 정리하고 나중에 자세한 설명을 첨가해야 겠네요.
제 CoronaSDK 글은 이 정리된 Acivity들을 자세히 설명하는 글들로 채워지게 될 것 같네요.

- 인스톨하기 : 윈도우즈, 매킨토시
- 작업환경 꾸미기 : 윈도우즈 , 매킨토시 - xCode
- 기본적인 문법
- 다양한 화면 전환 효과 사용하기 하기 (director.lua)
- 멀티터치 기능 적용하기 system.activate( "multitouch" )
- 다른 파일(화면) 불러오기
- newGroup() 이용하기
- 리스너 사용해서 특정 이벤트 시 특정 동작 하기
- 배열 사용하기
- 외부 파일 함수 이용하기
- Physics 사용하기
- newAnim() 사용하기
- image, sound 사용하기
- 빌드하고 디바이스(아이폰,아이패드,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등)에 인스톨 하기

제가 작업하고 있는 앱 파일들 대충 보니까 이런 기능들을 사용했네요.

대개 제가 해 봤던거나 구현하기 위해서 모든 소스들에 있는 정보 등을 정리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정리해 두면 저도 나중에 다른 앱 개발 할 때 도움이 되고 이 글을 오픈함으로서 다른 개발자들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