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Corona: iOS 6 and Xcode 4.5 are GM!

2012. 9. 21. 05:15 | Posted by 솔웅


반응형
Posted on . Written by



오늘 애플이 공식적으로 iOS 6와 Xcode 4.5를 릴리즈 했습니다.

iOS 6, by default


iOS 6 가 beta 버전이었을 때 특별히 iOS 6에 맞춰코로나를 빌드하는 법에 대해 말씀 드렸었습니다.

daily build 919 부터 모든 디바이스 빌드들은 자동적으로 iOS 6 에 맞게 빌드 됩니다. 더 이상 target iOS SDK를 select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선택기능은 단지 iOS 가 beta 일 경우에만 제공하는 한시적인 기능이었습니다.

iOS 6 용으로 빌드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Xcode를 4.5 GM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4.5 GM seed 와 혼동하지 마세요.) 오늘부터 애플에서 4.5 GM 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Fate of iOS 4.3


당분간은 여러분이 빌드하는 앱들이 iOS 4.3 까지 지원이 되겠지만 곧 iOS 5.1 버전까지로 제한이 될 겁니다. 그 이유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이전에 제가 설명드린 적이 있는데요. 애플은 iOS의 오래된 버전에 대한 support는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굳이 애플이 지원하지 않는 버전까지 우리들이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두번째로는 iOS 4.3 을 사용하는 디바이스들은 iOS 5.1 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CoronaBuilder


만약 여러분들 중 자동적으로 최신 build가 적용되는 CoronaBuilder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음 daily build 에 몇가지 조정을 하셔야 합니다.


첫번째로 물론 Xcode 4.5GM 으로 우선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sdkPath’ param 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새로운 SDK location으로 point 하도록 말이죠. 이전 버전의 Xcode에는 ‘/Developer’에 인스톨 돼 있었을 겁니다. 새로운 버전의 Xcode 는 일반적으로 ‘/Applications/Xcode.app/Contents/Developer’에 위치해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CoronaBuilder 최신버전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아마 iOS 6 Beta seeds 에 맞게 빌드해 보셨을 겁니다. 그런 경우 daily build 919를 시작할 때  ‘platformVersion’ key를 먼저 지우셔야 합니다.


Enterprise, armv7s


Corona Enterprise devs도 마찬가지로 우선 Xcode 4.5 GM 으로 업그레이드 된 상황이라야 되구요. 그 다음에 daily build 919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Xcode project를 빌드하려고 하시면 아마 linker 에러를 보시게 될 겁니다.


ld: file is universal (2 slices) but does not contain a(n) armv7s slice

그 이유는 Xcode는 애플의 새로운 A6 Soc를 사용하는 iPhone 5를 지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chip 은 modern ARM cores에 의해 사용되는 old 'armv7'을 지우ㅝㄴ합니다. 또한 armv7s를 지원하고 VFPv4와 a.k.a vector floating point를 지원합니다.


현재 Corona는 armv7s를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조만간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여러분의 Xcode project에 약간의 adjustment를 해 주셔야 합니다. 아니면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CoronaSampleApp Xcode project 를 사용해서 처음부터 다시 빌드하셔도 됩니다.


Xcode 4.5 에서 여러분의 Xcode project를 open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겁니다.

armv7과 armv7s 두개가 현재 standard 인것이 보일 겁니다.





여러분이 하셔야 할 일 중 가장 핵심적인 일은 디바이스를 위한 build는 오직 armv7 이라는 겁니다. (armv7s 는 없애 주세요.) 그 작업을 하고 난 후 보이는 화면은 아래와 같을 겁니다.






이 셋업의 의미는 여러분이 Xcode에게 디폴트로 계속 standard instruction set를 사용하고 싶다고 얘기하신 겁니다. 하지만 iOS에는 armv7용으로만 build 하라고 하는 behavior를 override 한 것을 추가 한 것이구요. delete키를 누르면 쉽게 제거할 수 있고 또 추가도 쉽습니다.


여러분의 Xcode project 에 직접 adjustment 한다면 왼쪽 pane에서 Tartget 대신 Project를 선택하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