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Posted on . Written by


처음부터 저희들의 미션은 여러분의 상상력의 자물쇠를 푸는 코로나스러운 technology 였습니다. 저희들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목표를 이루는데 장애가 되는 것들을 정리하고 뻥 뚤린 길을 내드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이쪽 분야의 전망이 아주 밝아 지면서 back-end service 와 통합 하는 것은 극히 중요한 일이 되고 있습니다. 즉 앱을 만드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가 되가고 있죠. 앱 개발자가 흔히 직면하는 벽중의 하나가 이런 back-end 개발이 모바일 앱 개발에서는 특히 어렵다는 겁니다.



앱 개발을 하는 모든 분들에게 그것은 넘어야 할 큰 산입니다. leaderboard, social sharing, multiplayer 게임 같은 building basic 같은 것들을 앱에 적용하려면 아주 큰 난관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특히 이것을 cross-platform basis 로 개발을 한다면요.


오늘 저는 Corona Labs 와 Game Minion 이 같이 힘을 합쳤다는 것을 발표하게 되서 너무 기쁩니다. 저희들은 Corona Cloud라는 서비스를 시작할 겁니다. 이 서비스는 Game Minion의 아주 훌륭한 서비스 조합들을 기반으로해서 만들어 질 겁니다. Corona Cloud 는 여러분의 모바일 앱에서 cloud service 들을 사용하는 것에 있어서 정말 큰 변화를 보여 줄 겁니다. 저희의 목표는 cloud 로 여러분 모바일 앱의 integrate 하는 기능을 괄목할 만하게 진전시키는데 있습니다.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native app 개발과 관련해서 우리가 했던 것과 같이 이 cloud 개발도 코로나 스럽게 서비스를 할 겁니다.



우리가 Game Minion 친구들과 처음 접촉했을 때 저희들이 처음 얘기한 것 중 하나가 우리 둘이 똑 같이 개발에 대한 정열이 많다는 공통점이었습니다. 저희들은 정말 개발자들의 생활을 좀 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 깊이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또 얘기를 한 것중에 Corona SDK 의 중단없는 발전과 integration 이었고 Corona Cloud 가 아주 간단하게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줄거라는 것이었습니다.


올해 초 how ridiculously hard it is to build something 에 대해 얘기한 적이 있습니다. 그 글에서 얘기한 대로 저는 개발자는 예술가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아이디어를 실재화하기 위해 엄청난 열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것을 현실화 해 내기 위해 진지하게 접근을 하고 구현을 해 내야 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여러분의 창조물을 세계와 share 할 수 있을 때 비로서 여러분은 강한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이것은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심장 깊은 곳에서 본능적인 feeling 으로 이미 가지고 계실 겁니다. 우리들은 incredibly 열정적이고 hard-working 이고 driven bunch 입니다. 우리의 ambitions 가 점점 커가면서 우리의 팀도 커가고 있습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우리 팀은 거의 두배가 됐습니다. 그리고 이젠 Game Minion 의 친구들까지 팀 멤버가 됐습니다.


우리를 이 길로 이끄는 것은 우리 안에 있는 예술적인 열정입니다. Corona SDK 는 계속 혁신해 나갈 겁니다. Corona Cloud 로 변화된 모습을 보여 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 안에 있는 아티스트적인 열정을 감히 저희가 불러 일으키고 싶다고 말씀 드립니다.


P.S. Corona Cloud 는 조만간 베타버전을 내 놓을 갑니다. Sign up here, 그러면 Corona Cloud 가 준비 되면 여러분께 연락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