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Posted on . Written by



수요일의 FAQ 시간입니다. 이번주는 정확하게 FAQ라고는 할 수 없는데요. Daily Builds 에 최근 적용된 맥 시뮬레이터와 관련된 업데이트들을 다루겠습니다.


1. Loading the last project on simulator startup


Daily Build #996에서 새로 Preferences menu에 새로운 preference 가 추가됐습니다. “Automatically open last project” "바로 전 project 자동적으로 open 하기" 입니다. 이 기능은 이전에 작업했던 프로젝트를 계속 작업해야 될 때 아주 유용하겠죠.




2. Reloading the last project


맥과 윈도우 시뮬레이터에서 Cmd R (Ctrl R on Windows) 를 사용해서 지난번 프로젝트를 Relaunch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맥 시뮬레이터에서는 이 시뮬레이터가 처음 시작했을 경우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는데요. build #1017 에서 이 기능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위 1번에서 소개했던 relaunch 를 항상 실행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3. Simulator now continues to run after a build


맥 시뮬레이터로 프로젝트를 빌드했다면 빌드가 진행될 때 디바이스 skin 윗부분에 giant “iOS spinner”가 나오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이게 빌드가 다 끝나고 난 다음에도 계속 나타났었죠. 그리고 시뮬레이터가 suspend 됐었습니다. 이제는 suspend 되지 않고 시뮬레이터가 계속 실행됩니다. 여러분 스스로 시뮬레이터를 suspend 시키시려면 Hardware menu에서 Suspend 를 선택하거나 Cmd downarrow를 누르시면 됩니다.

4. Unicode characters in asset file names


build #1017에서 맥 시뮬레이터는 asset file들의 이름에서 unicode를 지원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이미지나 사운드 파일과 하위 디렉토리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아직 파일이름에 유니코드를 사용하는데 약간의 이슈가 있습니다.



5. Supporting iOS 6.1 builds


1월 28일 애플이 공식적으로 iOS 6.1을 release 했습니다. 저희 build server에는 최신버전으로 인스톨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며칠 후에 여러분들이 그 최신 버전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check the Daily Build summary page) 이후에 나올 몇개의 Daily Builds 에서는 현재 버전인 iOS 6.0 SDK와 새 버전인 6.1 SDK를 모두 지원하게 될 겁니다. build window에서 pull-down menu 를 선택해서 원하시는 iOS SDK 버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시뮬레이터를 좀 더 개선하거나 추가했으면 하는 기능이 있으면 Corona Feedback page 에 올려 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