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Build 2011.703 버전이 릴리즈 됐고 곧바로 공개됐습니다.

이전 버전들은 일반 공개까지는 안가고 유료 구매자들만 다운 받게 했는데 이번 릴리즈 버전은 테스트를 거쳐서 안정성까지 확인 됐나 봅니다.

많은 기능이 바뀌고 추가 될 거라고 얼마전부터 예고를 했었는데...

어떤 것이 바뀌었는지 주요한 부분을 알아볼께요.

inneractive Ads




지금까지 코로나로 만든 앱에서는 공식적으로 inMobi 광고만 됐습니다. 비공식적으로 web pop up 기능을 이용해서 Admob 광고가 가능한 방법이 개발자들 사이에서 공유 됐었는데요.
이번 버전에서 inneractive 를 이용한 광고가 가능하도록 했답니다.
inneractive는 여러(100여개)의 광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네트워크라고 합니다.
코로나에서는 이 기능을 통해서 앱 개발자가 좀 더 많은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고 홍보하고 있네요.
inneractive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http://developer.anscamobile.com/reference/ads-inneractive
사용방법은 기존 inMobi 사용하는것과 비슷해 보입니다.
저도 한번 해 보고 얼마나 수입의 변화가 있는지 한번 봐야겠네요.

Kindle Fire and NOOK

아마존(Amazon)의 Kindle Fire 와 반즈 앤 노블즈(Barnes & Noble's) 사의 NOOK Color 플랫폼을 지원하게 됐습니다. 두 태블릿 모두 안드로이드 기술을 사용하고 있지만 내부적으로 들어가면 좀 다르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유료버전을 사용해야 한답니다. 그것도 PRO 버전으로요.


Storyboard API

이번에 새로 제공되는 화면 전환용 API 입니다.
샘플 앱을 돌려봤는데요. 여러 화면전환 효과를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기존에는 transition.to 를 사용하거나 director.lua를 사용했는데 이제 코로나 SDK 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화면전환 API 도 사용할 수 있게 됐네요.
코로나 SDK의 기본정신이 적은 코딩으로 큰 효과를 보는 것이잖아요. 이 기능도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나중에 한번 자세하게 다뤄 볼께요.
미리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 하세요.
http://developer.anscamobile.com/content/storyboard
물론 새 릴리즈 버전을 인스톨 하면 샘플 코드도 있습니다.

Native UI in Mac OS X Simulator



예전에 안 됐던 시뮬레이터에서 안 돼 디바이스에 인스톨 한 다음에 테스트 해야 됐던 text fields, message boxes, web popups 등이 맥에서 시뮬레이터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윈도우즈에서는 아직도 안 되나 봅니다.)

New Corona Home Screen


Corona SDK 를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이 새로와 졌습니다.




주요한 변화들은 이렇습니다.
이외에 여러 버그들이 수정됐고 다른 마이너한 변화들이 있다네요.

자세한 릴리즈 노트를 보려면 아래 링크를 열어 보세요.
http://developer.anscamobile.com/content/corona-sdk-release-notes-20117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