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Sencha Touch Road Show 를 다녀와서....

2011. 12. 14. 09:02 | Posted by 솔웅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맨하튼에서 있었던 Sencha Touch Road Show를 다녀왔습니다.
9시30분부터 1시 30분까지 4시간 동안 진행 됐는데요.

중간에 샌드위치 스낵 커피 음료 등을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강의가 3개 있었는데 일반적인 HTML5 관련한 강의와 Sencha Touch 전반적인 사항 그리고 개발자가 나와서 예제 프로그램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자세히 필기하지 않아서 꼼꼼하게 정리는 못하지만 그나마 생각나는것들은 정리해 두는게 나중에라도 참고할 수 있고 더 좋을 것 같네요.

sencha 회사 홈페이지는 http://www.sencha.com/ 입니다.
products - sencha touch 메뉴로 가면 sencha touch를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지금은 1.0 버전과 1.1.1 버전이 다운 가능합니다.

이번에 참가자들에게 아직 공개 되지 않은 sencha touch 2.0 을 소개해 줬습니다.
위에 링크를 따라 가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조만간 Sencha Designer 도 개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encha Designer는 드림위버나 비쥬얼 베이직 같이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툴입니다.
Sencha 는 ExtJS 도 만들어 낸 회사인데요. 이미 ExtJS는 Ext Designer 가 나와 있습니다.

Sencha Designer가 궁금하시면 이 Ext Designer를 보시면 될겁니다. 같은 회사인데 비슷한 UI 일것 같네요.

오늘은 한 50여명이 참가했는데요. 강의마다 질문들이 꼬리를 이어서 이곳 개발자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더라구요.

HTML- JAVA Script 관련 디버깅 툴을 누군가가 질문을 했는데 개발자가 Phantom JS 가 좋은 것 같다면서 추천해 주더라구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서 살펴 보세요.

예제를 다뤄준 마지막 강좌 파워포인트는 아래 올려 놓을 께요.


yelp.com 이란 곳에서 샌프란시스코의 store 정보를 얻어와서 보여주는 웹앱입니다.
그 contents는 한국에서는 별로 쓸모가 없었지만 개발 소스나 방법등을 배우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Corona SDK 와 HTML 5 , Sencha Touch 로 이 블로그를 채워 나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추가한다면 Phonegap이 있을 수 있겠구요.
좀 바쁘겠네요..

컨퍼런스가 증권거래소 근처에서 열렸었거든요.
끝나고 나오니까 증권거래소 앞 크리스마스 트리가 멋있게 서 있어서 한 카트 찍었습니다.

질문이나 의견 제안 어떤 것이든 댓글 달아 주세요. 저도 배우는 과정이니까 같이 알아보면 서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