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후지TV 에서 세월호 관련 특별 방송을 했네요.


Mr. Sunday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방송 제목은......


Mr.Sunday 스페셜 생존학생이 처음 전하는 "기적의 생환" [한국 세월호침몰의 실상]


이더군요.



이런 방송을 한국에서 했다는 얘기는 들어보지 못했는데...왜 한국에서는 이런 방송을 안 만드는지..


공중파에서 이런 방송을 만들었다면 세월호에 대한 국민 여론이 어떻게 될까요?

공중파 방송이나 보수언론들이 이런 참사까지도 정치적으로 접근해서 무시하고 왜곡하는게 한국의 현실이고 국민들이 거기에 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기들 자식들도 있을테고 자기 자식들이 그런 사고를 당하게 하고 싶지 않을 텐데... 정치적인 편가르기가 뭔지 이런 인륜적인건 다 무시하고 국가와 언론의 프로파간다에 그렇게 쉽게 아니 오히려 더 능동적으로 확대 전파시키는 건지...


방송 말미에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은 단원고의 한 학생이 이렇게 말하더군요.


"외국의 힘을 빌어서라도 우리가 왜 이런일을 당해야 했는지 그 진상을 알고 싶다. 이렇게 얘기할 기회를 주고 방송을 준비해 준 일본인들에게 감사한다......"


왜 한국인들은 그들의 애기에 귀를 기울이지 않을까요? 지네 아이들인데.......



일본 진행자가 한 말도 하나 기억납니다.


정치권에서 이 일을 이렇게 유야 무야 넘어가려는 것은..

그 진상을 파헤치면 피해가 돌아가는 정치인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마저 들게 한다고요.


프로페셔널한 번역가가 번역을 한 것은 아니라서 많이 자막이 그렇게 자세하지는 않은데 그래도 일본어를 모르는 저한테는 방송을 따라가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