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요즘 대체에너지에 관심이 많이 가서 직접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일단 휴대용 태양광 발전기를 수소문 하다가 Goal Zero사의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GOAL ZERO YETI 150 Solar Generator 와 NOMAD 20 Solar Panel 입니다.


원래 가격은 Generator가 229.99 달러이고 태양광 패널은 199.99 달러 입니다.
그런데 여기저기 구글링 하다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조금 더 싸게 샀습니다.

제너레이터는 Bed Bath & Beyond에서 159.99 달러에 샀습니다.
Tax 11.64 달러 붙어서 171.63 달러가 지출 했어요.

그리고 패널은 140.48달러에 샀습니다. 세금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총 312.11 불 들었습니다.


한 일주일간 사용해 본 후기는....

충전 시간이 너무 길다.....




제품설명서에 보면 구입한 Solar Panel로 충전을 하려면 엥꼬에서 만땅 채우는데 무려 17~34시간이 걸린 답니다.
그것도 아주 햇볕 조건이 좋을 때....

하루 종일 해가 떠 있는 것도 아니고.. 하루 8시간으로 계산해도 4일정도는 걸리는데...
그것도 아침 저녁으로는 해가 약하고 또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오면 충전 속도가 느리니까...
태양광 패널로 Full Charge 하려면 10일은 걸리겠네요.

가정용 전기로 충전해도 되지만 (이럴 경우 8시간 걸림) 태양광 발전을 직접 체험해 보기 위해 산거니까 패널로만 계속 충전해 보려구요.

이번주는 날씨가 계속 흐렸거든요.
차 운전석 앞에 패널을 놓고 일주일 내내 남쪽을 향해 주차를 해 놓고 있었는데...
계속 40% 에서 60% 로 가는 눈금만 깜빡입니다.

밧데리 눈금이 올라가지 않아요.

다행히 다음주엔 해 쩅쩅인 날이 많은것 같아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과연 만땅을 채울 수 있을 지......


용도는 자동차로 돌아다니거나 여행 다닐 때 모바일 기기 충전용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자동차 12 볼트 어댑터에서 충전할 수도 있지만..
거긴 네비게이션이 꽃혀있어야 해서 모바일 기기랑 서로 번갈아 가며 충전을 했었는데 좀 불편하더라구요.
더군다나 가족도 핸드폰이 있어서 그거 하나로는 많이 부족했는데...

일단 이 제너레이터와 태양광 패널은 크기가 작아 차에 놓고 다니기 편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으로 충전을 하려면 Solar Panel, Charge Controller, Inverter, Battery 이렇게 4가지가 기본적으로 필요한데.
이 제너레이터에는 Charge Controller, Inverter 그리고 Battery가 하나의 통속에 들어있어 따로 구입해서 연결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따로 구입하는 것 보다 공간도 덜 차지하고 각각 구입하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자동차에 항상 배치해 놓고 있습니다. 집안으로 들여놨다가 다시 차로 가져가고 하는 것도 일이더라구요.
더군다나 다른 짐들도 있고...

30여만원 주고 샀으니 단지 핸드폰 충전용으로는 좀 비싸긴 하지만 대체 에너지에 대해 체험하고 배우는 과정으로 생각하면서 위안을 삼고 있어요.

다음엔 인력을 이용해 발전을 할 수 있는 장난감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풍력발전도 체험해 보고 싶고...

그런거 만들려면 여러가지 Tool들이 필요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열심히 Garage Sale 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



반응형

Comment

  1. 익명 2016.10.03 23:05

    비밀댓글입니다

이전 1 2 3 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