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아침에 우연히 시내에서 St. Patrick's Day Parade를 한다는 기사를 읽게되서 한번 나가 봤어요.


뉴저지 살 때 맨하튼에서 하는 퍼레이드를 봤었는데 아주 인상적이었었는데.


모두들 녹색으로 치장을 하고 옛날 유럽스러운 복장들을 하고 행진하는 모습들이..


St. Patrick's Day 는 아일랜드의 큰 명절이라고 하는데요.


그 내용은 자세히 몰라도 퍼레이드는 볼만 하더라구요.


옛날에 아일랜드 사람들이 성격이 급하고 다혈질이고 뭐 그런게 유럽인 중에서는 그나마 성격 급한 한국인이랑 비슷하다는 소리를 들은거 같기도 하고...


영국 옆에 있어서 오랜 기간 영국의 식민지를 지내기도 했고 한국도 정말 큰 나라 중국옆에 있어서 괴롭힘을 많이 당하고 일본 식민지 였기도 하고 해서 웬지 우리나라랑 비슷한 역사가 있는 거 같아서 나 혼자서만 친근하다는 생각도 하고 그랬었어요.


지금 일하는 데도 아일랜드출신 애들도 있고 또 아일랜드 팀이랑 자주 미팅하고 연락하고 하는데요..


뭐 다혈질이고 성격 급하고 그런건 못 느꼈어요..


그냥 여느 백인들처럼 여유 있는거 같고.. 뭐... 그냥...



행렬중에 저렇게 '영국은 아일랜드에서 물러나라' 는 배너를 보면서 강대국 옆에 살면서 많은 설움을 받고 있나부다.. 라는 생각도 한번 더 하게 되고....



예전에 어렸을 때 TV에서 봤던 멋있는 백파이프 연주 악단도 보고...

남자들이 치마입고 백파이프 연주하는게 재밌었어요.

치마하고 백파이프는 스코틀랜드 전통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아일랜드에서도 저랬었나 봐요.



이번에 찍었던 동영상중에 아주 맘에 드는 영상이예요.

요즘 군복과 옛날 군복 행렬도 볼 수 있고...


예전에 영국하고 전쟁할 때 여자들도 나라를 지키기 위해 참전했는지 여자 군악대도 보이고...



Rock 밴드 나오고 여자 Marching Band 도 나오고 또 괴물들도 나오는 이 동영상도 아주 맘에 드는거긴 한데..


찍다가 전화기 용량이 다 차서 중간에 그쳤어요.


아쉽긴 하지만... 재밌는 장면이 담겨서 좋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