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오늘 오랜만에 맨하튼 나갔습니다.

투표하러요.

재외 국민선거 제도가 올해부터 시행 되서 외국에서도 투표할 수 있게되서 너무 좋네요.


투표 장소는 뉴욕 UN 본부 건너편에 있는 건물에서 있었습니다.

미국에서는 투표소가 몇군에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뉴욕 뿐만이 아니라 뉴저지, 팬실배니아, 메사추세츠 뭐 이런데서도 다 여기 뉴욕으로 와서 투표해야 할 겁니다.

왠만한 주가 우리나라보다 커서 일부러 투표하러 오기 어려운 사람들도 많을 겁니다.

저는 뉴저지에 살아서 버스타고 20분 가고 걸어서 20분 가서 도착했어요. 사람들이 많이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의외로 건물 주변부터 투표하러 오는 한국분들이 많더라구요. 특히 보시듯이 아이들 손 잡고 온 젊은 개념 부모들이 많아서 기분 좋았어요.


여긴 3월 28일부터 투표가 시작 됐어요. 4월 2일까지 하는데요.

바로 길 건너가 UN 본부니가 반기문 사무총장님도 여기서 하루 전에 투표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저 중에 하나가 저예요.

한국에서는 청와대가 민간인 사찰을 했다느니 김재동 비리를 캤다느니 뭐 이런 기사들이 많이 보이던데요.

모든 선거는 이전 선거부터 지금까지 한 일들에 대한 평가를 하는 성격이 있다고 봐요.

이번 선거도 국민이 지난 일들에 대해 심판을 해야 한다고 보구요.

저는 어렵게 만든 그리고 많은 분들이 목숨까지 바친 민주주의가 다시 후퇴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오늘 미얀마에서도 아웅산 수지 여사가 선거에서 이겼다고 하던데요.
미얀마에도 민주주의가 꽃피길 바라겠고 우리나라도 후퇴하는 민주주의가 다시 바로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그 마음 갖고 투표했습니다.

여러 분들도 투표 꼭 하세요~~~~~~~

추신)

투표장소 옆에 두분이 나와서 제주도 해군기지 건설 반대 피케팅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