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Kurogo Tutorial 04

2012. 5. 8. 23:03 | Posted by 솔웅


반응형

Upgrading from Previous Versions

Kurogo는 간단하고 쉽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습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대로 사이트를 생성하고 extension 했다면 여러분의 customizations를 overwrite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Kurogo new version을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If you have forked the git repository

Git은 새로운 변경사항을 쉽게 implement 하도록 해 줍니다. 여러분은 단지 master repository로부터 간단하게 변경된 사항들을 pull down 해서 여러분의 repository에 merge 하시면 됩니다.

  1. In your repository, set up an upstream remote:
    • git remote add upstream git://github.com/modolabs/Kurogo-Mobile-Web.git
    • git fetch upstream
  2. When new changes come down you can run:
    • git fetch upstream
    • git merge upstream/master Merge changes into your master branch

여러분의site folder에서만 작업이 이루어 졌다면 이 버전 업데이트 작업은 깨끗하게 완료 될 겁니다.

If you used a downloaded version

git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새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여러분의 site folder에 복사해 넣으시면 됩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여러분의 kurogo.ini file은 사용하시던 것을 그대로 유지 하셔야 합니다.




MultiSite

MultiSite는 Kurogo의 한 기능입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한 서버에서 여러개의 Kurogo site folder를 host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각각의 사이트는 나름대로의 configuration files, cache folders, themes, custom modules들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이트들은 하나의 같은 Kurogo code를 공유를 합니다. 이 기능은 여러분의 사이트를 다국어로 서비스 할 때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MultiSite는 각각의 site 를 subpath로서 관리하면서 구현됩니다. 예를 들어 2개의 en, es 사이트가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 사이트들에 access 될 수 있습니다. (home 모듈에 access 하는 방법을 예로 들었습니다.)

Setting up MultiSite

multi site를 사용하시려면 Kurogo가 반드시 여러분 도메인의 root로서 설정 돼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Kurogo를 subpath로 설정하면 MultiSite가 제대로 작동을 안 할 겁니다.

MultiSite를 셋업하려면 먼저 config/kurogo.ini file에서 이 부분을 세팅해야 합니다.

  • Open up config/kurogo.ini. If it does not exists, copy kurogo-default.ini to kurogo.ini
  • Set MULTI_SITE = 1 in the [kurogo] section
  • Set DEFAULT_SITE to the default site you want people to see when they visit your site. For example DEFAULT_SITE=”en”
  • For added security and performance, you can set a series of ACTIVE_SITES[] values for each site that you wish to expose.
ACTIVE_SITES[] = "en"
ACTIVE_SITES[] = "es"

이렇게 설정하면 이 서버에서는 en 과 es 로 이루어 지는 MultiSite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