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User Agent Switcher 소개

2012. 6. 12. 10:19 | Posted by 솔웅


반응형

모바일 웹을 개발하다 보면 각 디바이스 별로 기능을 다르게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인경우는 어떤 기능을 실행하고 또 안드로이드인 경우는 다른 기능을 실행하고 등등이요.


그런데 전화기를 다 가지고 있지 못하면 이 기능을 제대로 테스트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user agent 를 바꿔서 데스크탑이나 랩탑에서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해야만 하는 테스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각 브라우저에 맞는 User Agent Switcher 플러그인을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우선 크롬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1. 크롬 user agent switer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djflhoibgkdhkhhcedjiklpkjnoahfmg


 우선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킨 후에 위 링크로 접속을 합니다.

다음에 오른쪽 위에 있는 Added to chrom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러면 오른쪽 위에 저런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이 아이콘을 누르고 원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제 랩탑에 있는 크롬 브라우저인데 Platform 이 iphone으로 잡히고 User Agent에도 iPhone으로 잡힙니다.


2. 파이어폭스 user agent switer

http://chrispederick.com/work/user-agent-switcher/



파이어폭스에서도 마찬가지로 이 링크로 가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tools - Default User Agent를 선택하셔서 사용하세요.


그러면 아까와 마찬가지로 랩탑에 있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인데도 아이폰으로 인식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파이어폭스용 User Agent Switcher 인것 같은데요.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user-agent-switcher/


여기로 가셔서 받으셔도 됩니다.
저는 저 위에걸로 깔아서 쓰고 있습니다.


모바일 웹 개발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