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Posted on . Written by

New Release


오늘 new public release (2012.894) 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게 되어서 아주 기쁩니다. 이번 release에서는 계속해서 Mac OS X 10.8 에서의 Gatekeeper  기능에 대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보다 완전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유저가 인터넷에서 받은 앱을 인스톨 하는 것을 막는 Gatekeeper 의 특정 디폴트 기능이 disable 해야만 했는데 이제는 그러한 제약이 없습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새로운 기능과 버그 수정 등이 있습니다.

아래 그중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display.newSprite에 추가된 Multisprite 지원 기능
* display.captureBounds 를 통해서 스크린 일 부분만 capture 하는 기능
* media.save 를 통해 Photo library 지원하는 기능
* physics Box2D library를 v2.2.1로 업그레이드
* Physics Body에 gravityScale 프로퍼티 추가. joint type에 새로운 프로퍼티들 추가
* Mac Simulator workflow 개선 (zoom level 과 skinless windows 등등을 기억하는 기능)
* developer device build 때 Lua 디버그 정보 제공
* 안드로이드 WebViews


전체 수정되거나 추가된 사항들은 Corona release notes 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iOS 6 Beta


지난 주 애플과 구글이 OS를 업데이트 한 것과 관련 우리가 경험했던 여러 이슈들과 관련 미래의 OS 업데이트에 대비해 우리들이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정책과 관련해 논의 했었습니다.


그것과 관련해서 한가지 어려운 점 중의 하나는 애플은 악명높으리 만치 비밀주의라는 것입니다. 애플은 모든것이 NDA 하에 있기를 원합니다. 예전에는 이 의미는 최신 iSO 베타 버전에서는 device build가 불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방법을 찾은 것 같습니다.


다음주 쯤에 standard build와 iOS 6 Beta build 중에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일 것 같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iOS6 에 맞게 build 해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세요.)



이것을 하려면 애플의 iOS Developer Program에 가입돼 있어야 합니다. 애플의 프로그램 멤버여야 하고 애플의 NDA 에 부합해야 여러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최신 iOS 베타 버전을 인스톨 할 수 있으니까요.

다음주 중에 이 기능을 여러분께 선 보이겠습니다.


iPhone 5

아이폰 5 에 대해 수많은 루머와 새어나온 사진들이라고 하는 것들이 떠 돌아 다닙니다. 저희들이 알기로는 iPhone 5 는 9월 중순경에 모습을 드러낼 것 같습니다. 그리고 9월 말에 출시될 것 같구요. 주로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을 만들어 낼 때마다 새로운 iOS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그 쫌에 iOS 6 도 launch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떠돌아 다니는 루머에 의하면 iPhone 5 의  새로운 스크린 사이즈는 1136×640 이 될 겁니다. 그러면 아이폰 4s 의 960×640 와 비교할 때 width 는 같지만 height 가 더 크게 되는거네요. 그러면 홈 스크린에 더 많은 앱 아이콘을 넣을수도 있겠죠.


만약 사실이라면 우리는 새로운 simulator skin을 추가해야 되겠네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쪽도 마찬가지로 1200X800 같은 새로운 스크린 사이즈에 맞는 시뮬레이터 스킨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것 말고도 다른 스크린 사이즈가 있으면 저희에게 알려 주세요. 저희 리스트에 추가해서 곧 시뮬레이터 스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께요.


여기까지가 이번주 소식이구요. 다음주에 Tom이 돌아오면 계속 해 오던 FAQ가 이어질 겁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