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Corona SDK: New public release

2012. 6. 22. 09:12 | Posted by 솔웅


반응형
Posted on . Written by


이번에 public release로 2012.840 이 릴리즈 됐습니다.

새로운 버전에는 아주 많은 기능들이 추가 됐고 버그들도 많이 수정됐습니다. 유료사용자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면 새로운 분들을 위해서 아래 주요한 내용들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In-app purchase on (Google Play/Android Marketplace)
  • Remote push notifications (iOS)
  • Game Center (iOS)
  • Facebook Single-sign on
  • Lua File System for creating, removing, getting contents of directories
  • Native video and web display objects (iOS)
  • And much more — you can read them all in the release notes.


저희는 지금 여러 기능들을 추가하고 고품질의 daily build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지점에 와 있습니다.


다음주에 시작해서 최근에 말씀드린 첫번째 feature cycle을 시작할 겁니다. 바로 2-on-2 development의 일부분입니다. push 기능과 버그 수정입니다. 이 사이클이 끝날 즈음에는 여러분들이 이 기능을 앱 스토어 -iOS App Store, 구글 플레이, Nook Store, Amazon App Store- 에 출판할 수 있게 될 겁니다.


여러분들이 많이 원하시는 기능들에 대한 개선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개발 이 완ㄹ 되면 daily build를 통해 여러분께 선보일 겁니다. 그리고 진짜 cool 한 SDK feature와 관련되서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저희 내부 적으로 부르는 이름인데요. Aloha 와 Flatland 입니다. 이게 공식적인 이름이 될지는 아직 모릅니다. 다만 daily build release에 이 기능이 추가 되서 언급이 되면 여러분들이 생소하지 않으시라고 이름을 알려 드립니다.




Posted on . Written by


Corona Labs Celebration Sweepstakes에 이미 참가하시고 새로운 페이스북 페이지에 support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콘테스트가 아직 반도 안 왔습니다. 아직 여러분께 알려드릴 많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단지 여러분이 하실 일은 한번  enter 하세요 그리고 저희의 새로운 Corona Labs Facebook page 에 Like 를 남겨 주세요. 아주 쉽죠? 일찍 enter 하실 수록 상품을 탈 가능성이 점점 커집니다. 주저하지 마세요.


콘테스트를 실시한 이후로 3명의 당첨자가 나왔습니다. 깔끔한 Corona Swag Pack 을 받으신 Justin Giles 그리고 100불 상당의 아이튠즈 상품권을 받으신 Nick Anderson씨에게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조만간 Corona Book Collection 당첨자가 나올 겁니다.



What are the prizes and when will winners be announced?


이번 콘테스트에서 대상은 3천불 상당의 Corona Enterprise license입니다. 저희들은 매일 정오에 다른 상들에 대해 추첨을 할 겁니다. 그 스케줄은 아래와 같습니다.


Friday, June 22: 1 seat to a year-long Corona Levels subscription (currently in Beta)
Monday, June 25: 6 month Corona Pro subscription
Tuesday, June 26: 1 hour of Premium Support
Wednesday, June 27: 1 seat to a year-long Corona Enterprise license (worth $3,000!)



How can I enter the contest?


아주 간단합니다. form을 작성해 주시고 Facebook 의 Corona Labs에 Like를 남겨 주세요. 일찍 enter 할 수록 당첨될 확률이 더 높습니다. 마감은 6월 28일 정오까지 입니다. (미국 Pacific Time)


Thanks for entering and good luck!



Posted on . Written by




Roberto Ierusalimschy 씨가 Corona Labs의 가족이 되서 technical advisor and mentor 로 도움을 주시게 된 것을 진심으로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듯이 Roberto는 Lua 의 핵심 architect 입니다. 코로나 앱이 이 언어를 사용하고 있고 gaming 부분에서는 표준으로 통하고 있죠.

저는 2010년에 Game Developer’s Conference (GDC SF)에서 Roberto를 처음 만났습니다. 그는 참 겸손했습니다. 올해 초 그는 스탠포드 대학교의 visiting professor로 초청됐습니다. 몇달 전 저녁식사 자리에서 스탠퍼드에서 연구한 결과에 대해서 아주 강조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러면서도 자신의 공은 별로 없는 듯이 얘기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농담 겸 해서 그와 그의 동료들이 있었기 때문에 GDC 가 존재할 수 있었다는 것을 다시 상기 시켜 줬습니다.  Roberto를 부끄러워하게 만들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은 그를 과도하게 칭찬하는 겁니다.


Roberto와 그의 동료인 Luiz Henrique de Figueiredo 그리고 Waldemar Celes 의 업적에 의해 얼마나 많은 삶들이 영향을 받았는지 모릅니다. Lua는 embedded device에서 스마트폰 그리고 데스크탑 컴퓨터까지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아주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Rovio의 앵그리 버드를 사용하는지를 한번 생각해 보세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얼마나 오랫동안 World of Warcraft를 즐기는지를 생각해 보세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Adobe Photoshop Lightroom으로 사진을 편집하나요.


Roberto는 분명히 이 우주에 그의 족적을 뚜렷이 남겼습니다. 우리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데 이 보다 더 좋은 멘토는 없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