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코로나가 새출발 하는 기분으로 이름을 Corona labs로 바꾸었습니다.

지난주에 Ambassador 들에게는 미리 메일이 왔었는데요.

며칠 지나지 않아서 공식 발표하고 새로운 싸이트도 선 보였네요.


이번에 Corona Labs로 회사 이름이 바뀌면서 CEO 월터가 올린 글을 소개합니다.


Introducing Corona Labs!
Posted on . Written by

Team Corona,

오늘부터 우리는 우리를  Corona Labs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여러분들 중에 미리 알고 계신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몇가지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왜 Corona Labs죠?

글쎄요. Corona는 당연하겠죠? 그런데 왜 Labs 가 들어갈까?

작년 12월에 말했듯이 코로나는 그냥 단순한 목적에서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실제 사람들의 삶을 바꾸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그 기준으로 우리가 목표로 삼을 수 있는 곳이 어딜까요? 벨 연구소 입니다.


벨 연구소
벨연구소는 1925년 설립된 세계 최고 수준의 민간 연구개발 기관이다. 설립 이래 3만 3000개가 넘는 특허와 13명의 노벨과학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20세기에는 정보통신 네트워크 시대를 이끌었고 21세기 들어서는 커뮤니케이션 혁신에 집중하고 있다. 원래 벨 시스템 사의 연구개발 연구소로 설립됐다. 1925년 당시 AT&T 사장이던 월터 기포드가 독립적인 성격의 기관으로 벨연구소를 설립했다. 연구소 명칭은 세계 최초 전화기 발명가인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의 이름을 땄다. 2006년에는 AT&T에서 프랑스의 알카텔-루슨트로 주인이 바뀌었다.

벨연구소가 개발한 제품으로 대표적인 것에는 전화교환기에서부터 전화선 피복, 트랜지스터 등이 꼽힌다. 1947년에 트랜지스터를 발명한 존 바딘, 윌리엄 쇼클리, 월터 브래튼은 1956년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카메라 기술도 벨연구소에서 나왔다. 1970년 윌라드 보일과 조지 스미스가 디지털 카메라 핵심 기술을 발명해 발표했고 두 사람은 2009년 노벨 물리학상을 받았다. 이 밖에 광케이블, 통신 위성기술 등도 벨연구소의 작품이다. 2005년 외부 출신으로는 처음 벨연구소 사장으로 한국인 김종훈 씨가 영입되기도 했다. 미국 뉴저지 주에 있다.



유닉스와 C 가 어디에서 나왔을까요. 태양광 모듈을 어디에서 나왔을까요? 디지털 카메라에 있는 CCD는 어디서 나왔을 까요. 이것 말고도 더 많이 있습니다. 이 기술들에 대한 핵심 기술과 기반 혁신은 벨 연구소에서 나왔습니다.

그들은 말 그대로 현대의 컴퓨터 세계를 만들어 냈습니다. 우리는 과학계에 그런 근본적이고 결정적인 영향을 주고 싶습니다. 그래서 "Corona Labs" 입니다.

이제 coronalabs.com 으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왜 이름을 바꿀 생각을 했을까요?

우리는 Corona 가 앱 개발자들에게 그냥 가족처럼 친숙한 이름이 됐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회사이름으로 Ansca 그리고 제품 이름으로 Corona를 사용했었는데요. 이게 내외적으로 좀 혼란스러웠거든요.

지난 몇년간 우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리를 Corona를 만든 사람들로 생각하는 것을 관찰해 왔습니다. 그들은 Ansca라는 존재에 대해서도 몰랐습니다. 그 예로 고객들이 그들의 신용카드 영수증에 Ansca라는 이름이 찍혀있는걸 보고 이게 Corona 제품을 산 것에 대한 영수증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했거든요.

사람으로 치면 회사가 진짜 이름하고 별명 두개를 갖고 있었던 거죠. 모두들 우리의 별명을 부르고 있었고 별명으로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그 별명을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공식적으로 우리의 별명을 이름으로 사용하자고 결정했죠.

바뀐 이름에 어떤 큰 의미가 있을까요?

큰 의미가 있다면 Corona Labs는 평범한 lab이 아니라는 겁니다. 예전에는 labs (연구소)는 일종의 동굴 같았습니다. 외따로 떨어져있었고 밀폐된 환경이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Corona Labs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우리는 가장 개방적인 연구소로 만들 생각입니다. 다른 연구소들이 비밀을 간직할 때 우리는 좀 더 투명해 지려고 노력할 겁니다. 그 일환으로 여러분들은 지금까지의 site에서 우리늬 bug들을 보실 수 있었던 겁니다. 그리고 왜 우리들은 우리들의 roadmap에 대해 여러분들의 feedback을 받을까요. 바로 더 투명해 지려는 노력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코로나 팀들의 노고가 거기에 있었습니다. 여기 Corona Labs의 인간들은 정말 비범하게 헌신적입니다. 그러나 팀이란 그 인간들만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팀에는 여러분 모두도 해당됩니다. 우리의 정말 대단한 Corona community 가 우리 한 팀입니다.

여러분들이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고 우리의 삶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우리는 Corona Labs가 다음세대에도 계속 왕성하게 활동함으로서 그에 대한 화답을 하기를 바랍니다.

추신: 페이스북 주소 facebook.com/coronalabs 를 기억해 주시고 @coronalabs 로 트위터도 follow 해 주세요. 그리고 우리들의 celebration promotion에 대해 주목해 주세요.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