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Posted on

. Written by


적어도 50만개가 넘는 앱들이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있습니다. 이러한 수많은 앱들 속에서 아주 좋은 앱일지라도 찾지 못하고 넘어가기가 아주 쉽습니다. 이 앱 시장에서는 마케팅할 수 있는 방법이 아주 제한되어 있고 시간에 제약도 있으니까요. 여러분은 앱을 어떻게 알리고 또 필요한 이용자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을까요?

화요일 저녁에 저는 샌프란 시스코의 App discovery event에 참가 했었습니다.  Free App A DayTapjoyAppsfire, 그리고 Iddiction 등에서 연사들이 왔었습니다. 거의 12페이지 가까이 열심히 적었는데요. best app 찾는 방법과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한 것을 아주 간략하게 정리해서 공유할께요. 이건 특별한 기준에 의한 정리가 아닌 빙산의 일각일 뿐 이겠죠. 여러분만의 앱 홍보나 마케팅 방법이 있으면 공유해 주세요. 저희는 여러분의 소중한 경험을 듣는 것을 듣고 싶습니다.





1.     Get your app localized. 중국어나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포프투갈어, 인도어 등의 현지어를 추가하는 것은 마케팅 전략상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2.     Word of mouth = the best form of marketing.  다른 개발자나 출판물, 혹은 개인 등을 통해서 입에서 입으로 광고 되는 것이 마케팅의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3.     Assemble a comprehensive press kit. review 싸이트나 Tech 블로그 같은 곳에서 다뤄지도록 하세요. 앱의 개요나 screenshot, 그리고 사용법을 설명하는 비디오나 promo codes 등을 같이 넣어 주세요. 글을 쓰는 사람들은 특종같은 뭔가 구별되는 것들이 있는 글을 선호합니다. 그러니까 앱이 출시 되기 전에 미리 한번 사용해 봐 달라고 (TestFlight)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4.     Skip paying for services if you get featured by Apple.  우선 jackpot을 터트린 것을 축하드립니다. 두번째로 마케팅이나 publishing services 등등 에 낭비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애플 친화적이고 애플 앱스토어에 올리시면 더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 하실 수 있습니다.


5.     Generate buzz by dropping price. 특정기간 앱 가격 할인 행사를 하는 것은 소문을 내고 다운로드를 늘리는 좋은 방법입니다.


6.     Get on Apple’s radar by uploading screenshots to TouchArcade’s forum.   애플 앱 reviewer들은 일반적으로 이 포럼(TouchArcade’s forum)을 체크합니다. 블로거들도 마찬가지구요. 그러니까 이 포럼에 screenshots들을 업로드 하세요.


7.     Build analytics into your app. 이건 여러분 유저에게 actionable intelligence를 얻도록 하는 아주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앱에 analytics를 넣으세요.


8.     Get creative and optimize for less popular keywords.  예를 들어 가장 자주 검색되는 단어들 중 하나는 "free" 입니다. 이 단어로 검색되는 그 수많은 앱들과 경쟁하기를 원하지는 않을 겁니다. 그러니까 창조적이고 앱에 딱 맞고 사용자들의 검색에 잘 걸릴 수 있는 여러분의 홍보 키워드를 만드세요.


9.     Most discovery and distribution happens in the “free” category.  많은 개발자들이 자신들이 만든 앱의 free 버전과 유료 버전 두가지를 만들죠. 보다 홍보가 많이 되도록요. 왜냐하면 free 카테고리에 있는 앱들은 유저들이 더 많이 찾아보거든요.


10.  Combine your marketing channels. Facebook, Twitter, Google+, blog posts 나 여러분의 앱을 홍보할 수 있는 다른 활자화된 홍보수단을 총 동원해서 활용하세요.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