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Posted on . Written by


Corona 의 철학과 어떤 일에 대한 우리의 접근법은 오랫동안 숨낳은 경험을 통해 얻게 된 정수입니다. Adobe 에서의 제 경험은 그 중 아주 큰 부분입니다. Adobe 가 게임에서 TOP 을 점유하고 있을 때, 저는 기억합니다 그 회사의 founder들에 대한 두가지 중요한 사항들을...


첫번째는 그들은 그들의 product 를 위해 헌신했습니다. 한번은 Chuck Geshke 와 그의 board member 인 Robert Sedgewick (예 바로 그 Algorithms 책들의 저자이죠) 가 왔고 우리팀과 같이 점심을 먹었습니다. Chuck 는 제 바로 오른쪽에 앉았고 그가 처음 한 일은 저에게 Illustrator 의 어떤 printer bug 에 대해 물어본 것이었습니다. 그의 공동 창업자 John Warnock 도 회사를 걷다가 아무데나 앉아서 engineer 랑 shop 에 대해 얘기하는 그런 스타일의 사람으로 유명했습니다.



두번째로는 다른 팀원과의 원할한 관계를 강조했습니다. 재능있는 인재는 다른 재능있는 인재와 일하길 원합니다. Chuck 이 자주 말하는 것 중 하나가 성공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너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그 의미는 뭐냐하면 다음 단계의 일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자신부터 확실하게 기반을 다지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거기에 대해 이뤄 놓은 것보다 더 낳은 일을 하기 위해 그 기반을 잘 이어나갈 right person 이라는 것을 찾아야 한다고 얘기합니다. 그리고 더불어서 네가 믿을 만한 사람을 찾으라는 겁니다.



오늘 Corona engineering을 이끌어 나갈 사람을 찾았다는 얘기를 하게 되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Perry Clarke 이 VP of Engineering 으로 우리와 한 가족이 됐습니다. Perry 는 12년간 신생기업과 큰 기업 모두에서 engineering 과 management 로 일한 경력이 있습니다. cloud 에서 desktop software 까지 그리고 Yahoo에서 Sun 까지요.





Perry 와 저는 최근 재회를 했습니다. 그가 정식으로 인터뷰를 시작하기 전에 이미 저에게 깊은 감명을 준 것은, 우리가 어떤 일을 했는지 정말로 알기 위해서 그 자신이 해킹한 코로나 앱이 있는 아이폰을 저에게 보여준 것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그 코드를 분석하는 수고로움에 대한 두려움도 없었고 product 에 대한 강한 정열이 있었습니다.


여기 정말 흥미로운 일화가 있습니다. 10년 전에 Perry 는 Konfabulator 를 공동으로 만들었습니다. Konfabulator 은 애플의 Mac OS X의 Dashboard widget 에서 영감을 받아 데스크탑용 으로 만든 rapid aplication development platform 으로 아주 유명한 widget 이죠. 이 프로그램은 데스크 탑 애플리케이션을 정말로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습니다. 그들의 technology 위에서 수많은 indie developer 들이 앱을 만들었고 또 community 에서 활발하게 활동들을 하도록 만들었죠.




이 얘기를 듣고 뭔가 생각나지 않으세요? Wink, wink, nudge, nudge. ;-)

Perry 가 우리 Corona engineering 팀에 같이 하게 되서 저는 너무너무 기쁩니다. 그로 인해 앞으로도 간단없는 개선이 이뤄져 나가길 기대합니다. 우리 둘은 같은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it’s all about setting a higher standard

저에게는 많은 계획들이 있습니다. 제안에 끓고 있는 engineer 의 피가 뭔가 더 코딩하지 않으면 못견디게 만들거든요.

Is the team really ready for more code checkins coming from yours truly? :-)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