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Posted on . Written by


Team Corona,


오늘 아침 more funding을 발표 했습니다. 3년전 우리들의 original funding 이 얼마였는지를 생각하면 내년도에는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을까에 대해 extremely excited 해 집니다.


그 마음으로 Corona가 가는 방향에 대해 여러분과 간략하게 공유하고 싶은 것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리더와 follower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많은 경쟁자들로부터의 많은 attention이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코로나는 이제 market leader 입니다. 지금 world 는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것들을 imitate 하고 있는 동안 우리는 world 가 어디로 가야할 지에 focus를 맞추고 있습니다.


초기에 우리는 여러분들이 앱을 만들 수 있어야 된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 코로나와 함께 next hit app을 만들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리고 몇년 후인 지금 우리는 indies 부터 studios 까지 그리고 10대들 부터 80대(octogenarians) 까지 모든 개발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모바일 플랫폼이 됐습니다.



게다가 우리는 끊임없이 개선하고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platform을 만드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만드는 것 자체로 끝나는 게 아니거든요. 이것을 재빠르게 adapt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iOS 6 가 나왔을 때 GameCenter orientation 같은 애플 버그(Apple bugs)에 저희들은 재빠르게 대처해 나갔습니다. 그리고 iPhone 5 가 나왔을 때 여러분들이 이 새로운 기기에 맞게 어떻게 앱을 만들어야 하는지 대처방법을 제공한 유일한 platform 이었습니다.


저는 한달이 지난 지금에야 우리의 경쟁자들이 이러한 작업을 하기 시작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 동안 industry 는 계속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유일하게 그것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iOS 6.1 Beta 1 이 나왔을 때 저희들이 유일하게 이를 위한 device build 를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애플이 그것을 release 한 바로 다음날에요.


앞으로를 보죠. 저희들은 여러분들에게 선 보일 여러 기능들이 pipeline에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들이 그중 일부분 입니다.

  • New graphics engine: shaders + image filters + augmented reality + full blending modes + more
  • Add-ons: lots more 3rd party services and monetization options
  • Going beyond gaming: from next-generation widgets to web-based technologies


이것 외에도 여러가지 것들이 곧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higher standard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 약속 드립니다. 설익은 빵을 여러분들에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온전한 기능들을 그리고 higher standard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저희들은 항상 higher 를 aiming 하고 있습니다.


매일 저녁 저는 집으로 가는 길에 Computer History Museum 을 지나갑니다. 그리고 10여년 후에 사람들이 하는 얘기들을 상상합니다. 그 말 중에는 지금 우리들이 하는 일들도 있을 겁니다. 우리 팀과 여러분들이 만들어 나가는 이 일들도 있을 겁니다. 우리는 같이 software 의 pantheon을 만듭니다.


우리는 같이 역사를 만들고 있습니다.


Walter



==== 개인적으로 Corona SDK 를 접한지도 2년이 됩니다. Corona SDK 는 태어난지 3년이 됩니다. Corona SDK 자체로도 편리하고 아주 유용하지만 그것을 만들고 운영해 나가는 조직이 활기차고 젊고 열정적입니다. Walter는 지금 Corona SDK의 CEO 입니다. 그와 그 팀들 그리고 저를 비롯한 수많은 Corona SDK 가 진짜 역사를 만들것을 믿습니다. 저는 지금 회사에서 다른 Web App 프로젝트에 참여를 하고 있어서 Corona SDK 작업은 하고 있지 않지만. 계속 새로 나오는 소식, 새로 나오는 기술들을 제 블로그에 정리하면서 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정리하고 있는 글들이 관심있는 한국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Comment

  1. william 2012.11.18 22:05

    코로나로 개발하면서 거의 매일 블로그에 들르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 항상 감사드립니다 ^^

    • 솔웅 2012.11.20 05:02 신고

      매일 들러주고 계신다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요즘은 웹앱 프로젝트를 하고 있어서 주로 jQuery Mobile 관련된 글을 올리는데...
      지금은 대기업쪽 일을 하고 있는데요.
      아직 Corona SDK 가 대기업차원에서 활용될 일이 없어서 실무에서 Corona SDK 를 다룰 일은 없네요.
      그래서 제 경험을 바탕으로 유용한 팁이나 기술 혹은 다양한 정보를 전해드리지는 못하는게 저도 아쉽습니다.
      다행히 Corona SDK 측에서 아주 유용한 정보들을 정기적으로 포스팅 해 줘서 그 정보 만큼은 빠뜨리지 않고 제 블로그에 정리하고 있습니다.
      계속 많이 들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