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Posted on . Written by


iOS6의 landscape/Game Center orientation issue 와 관련 코로나에서 많은 개선을 했다는 것을 말씀 드리게 되서 기쁩니다. 이 개선된 사항들은 Corona daily build 930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저희가 이 문제에 접근할 때 물리학자들이 자연의 forces들을 unify 하기 위한 접금 자세와 같은 자세였습니다. 최대한 일반적인 해결책을 찾으려고 애를 썼죠. 이 iOS6와 이슈와 관련한 해결책을 찾으면서 iOS5와 iOS 4.3 버전도 같이 동시에 테스트 해 가면서 일반적인 해결법을 찾으로겨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약간 stopgap 문제 같은게 생기기도 했었죠. ( #3 in last week’s FAQ)


개인적으로 그 stopgap 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난주에 팀에게 다른 방법을 찾아 보라고 부탁했고 좀 더 나은 방법을 찾아보자고 제안했습니다. 금요일 이전에 새롭게 전략을 만들었고 이대로 하면 훨씬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새 전략은 거의 외과수술 수준의 작업을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저희들이 무엇을 하는가 하면 이 workaround 가 오직 iOS 6 에서만 일어나도록 하는 겁니다. 이 현상은 iPhone 과 iPod Touch에서만 일어나거든요. -iPad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





저희들이 해야 할 일은 여러분의 info.plist에 special key 인 ‘CoronaUseIOS6LandscapeOnlyWorkaround’ 를 추가 하는 겁니다. 저희들이 이름을 조금 복잡하고 unfriendly하게  만들었는데요 애플이 다음버전에서는 이 버그를 해결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그렇게 지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build.settings 파일에  special ‘plist’ section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settings =
{
orientation =
{
default = "landscapeRight",
supported =
{
"landscapeRight",
"landscapeLeft",
},
},
iphone =
{
plist =
{
CoronaUseIOS6LandscapeOnlyWorkaround = true,
},
}
}

 

(NOTE: 만약 이전의 workaround를 사용하신다면 여러분은 portrait 세팅을 remove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content key 도 remove 하셔야 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시려면 그냥 위의 코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건 기본적으로 여러분 앱이 landscape 앱이라는 것을 코로나에 알려주는 겁니다. 그러면 이 special workaround를 activate 하고 싶다는 것을 얘기하는 것이죠. 이 workaround는 iOS 6 에서 돌아가는 iPhone 이나 iPod Touch 에서만 작동할 겁니다. iOS 5 에는 GameCenter bug 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거기서는 여러분의 landscape 앱이 제대로 잘 작동할 겁니다.


이제 마지막 문제가 있습니다. iOS 6 에서 돌아가는 iPad 의 photo picker 이슈 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landscape 앱을 가지고 있다면 이 이슈가 발생할 겁니다. 이 부분은 다음 daily build 에서 해결책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