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주말에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지역신문 기사를 하나 번역해 봤어요.


This Colonial Dame is cutting pond ice -- who, where, why?


January 11, 2013 5:06 pm
By Sheila Lennon






이 로드 아일랜드의 여인에 대해 아시는게 있으신가요? 로드 아일랜드 농장에서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아세요? 사진을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편집자 주 : 지난주 출판 한 다음에 Fountain 과 Union Street 코너의 더 오래된 사진을 찾았습니다. 빌딩들도 다르고 James Lavell 이 있던 자리에 Doorley's tap 이 더 먼저 있었습니다. 여기를 보세요.



Updated Sunday:



스커트를 입고 pike pole 을 사용하는 여인은 불굴의 예술가이자 농부인 Julia Lippitt Mauran 입니다. Cranston의 Lippitt Hill Farm 에 있는 그녀의 연못에서 얼음을 떼 내고 있습니다. 저 사진은 1926년 1월 13일에 찍은 것으로 87년 전 사진입니다. 떼어낸 어름은 말이 끄는 썰매에 실려서 얼음집으로 운반됐습니다. 그곳에 얼음을 쌓아놓고 여름에 음식을 시원하게 보관 했었죠.


원래 사진에 있었던 caption 은 아래 내용입니다.


"Julia L. Mauran"이 자신의 연못에 있는 얼음을 떼어 내는 것을 지휘하고 있다. 수작업으로 이루어 졌는데 톱으로 얼음을 잘라 block 으로 만드는 작업이다. 그리고 뱀처럼 긴 통로를 통과하고 나서 썰매에 실린다. 큰 얼음공장에서 현대 기계로 자르고 나르는 방법에 비교하면 조금 원시적인 방법이다. 드러난 물에 얼고 미끄럽게 보이는 걸로 봐서 아주 추운날씨인 것을 보여준다.


(Amish Ice Cutting 사진은 예전의 방법으로 진행되는 얼음 커팅 작업 과정을 보여줍니다.)


반면에 아래 사진은 큰 얼음공장에서 현대식 기계를 사용해서 얼음을 사용하고 싣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1925년경 Lymansville 로 추정됩니다






Julia Lippitt Mauran은 독특한 면이 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인 Sarah Williams Lippitt 은 Roger Williams 의 자손입니다. Sarah 의 할아버지인 Brig. Gen. Christopher Lippitt은 1805년에 Cranston 의 Lippitt Hill 에 농장을 지었습니다. 그 땅은 1715년 부터 가문의 땅이었죠. Sarah 도 그곳에서 자랐습니다. (Christopher 는 1809년에 West Warwick에 Lippitt Mill 을 지었습니다.) 1859년에 Warren 의 William Tyler Mauran 과 결혼한 후 Sarah는 Providence 에 정착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그곳에서 보석을 가공했죠.


Julia 는 1860년에 태어났습니다. 당시 인구조사 내용을 보면 1900년도까지 그녀는 287 Butler Ave 에 살았습니다. 길의 맨 마지막 집이었는데 어머니 Sarah (1832-1911)와 남자형제인 John (은행 직원) 과 William (보석 가공사) 과 함께 살았습니다. Julia 는 선생님으로 등록이 돼 있습니다. 그녀는 목각사이자 바구니 만드는 사람이었습니다. 조각된 Oak chest 와 panel 전시회를 1893년 World's Columbian Exposition(aka Chicago World's Fair) 에서 열었습니다.








1980년에 찍은 Western Cranston 의 외곽에 있는 Hope Road 의 Lippit Hill Farm 의 farmhouse 사진입니다. 1910년도의 인구조사 내용을 보면 Julia(50)는 Cranston 의 Hope Road 에 있었습니다. 그녀의 직업은 "Farmer - Manager" 로 되어 있구요. Frank Gunzalez 라는 직원과 거주하고 있었습니다. ancestry.com에 있는 그녀의 profile 에 있는 가족들의 얘기로는 그녀는 매주 손으로 직접 버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거주지를 직접 수선하고 88살에도 우물 지붕의 널을 수선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The big furnace of the 20 room, colonial house burns 5 good logs and she stokes it as well as chopping kindling.


그녀는 로드아일랜드의 charter member of the Colonial Dames 였습니다. The Handicraft Club의 공동설립자였구요. Providence County Garden Club 의 설립자이자 첫번째 회장이었습니다. 1997년 3월 26일 Providence Journal Bulletin story 는 그녀에 대해 좀 더 깊은 내용을 다뤘습니다.





We post a photo from Rhode Island's history every day at facebook/ProvidenceJournal.

Time Lapse Gallery: All the lead photos and links to the stori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