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요즘 Phonegap 을 이용한 프로젝트를 하나 시작하기 위해 Research 를 하고 있습니다.

샘플을 하나 구해서 이걸 이클립스에 설치 한 다음에 시뮬레이터로 동작하는건 완료 했는데요.


갑자기 이걸 apk 로 만들려고 하니까 생각이 하나도 안 나네요.


뭐든지 다 정리 해 놔야 될 것 같습니다.


첫번째 단계만 보니까 알겠던데... ;;


어쨌든 제일 처음으로 이클립스에서 File > Export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Android > Export Android Application 을 선택하신 후 Next 버튼을 누르세요.


다음엔 Export 할 프로젝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직접 Type 해 넣으셔도 되구요.



다음엔 자기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빌드용 key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없으신 분은 Create new keystore 를 선택하셔서 다음 단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새로운 keystore를 만드는 방법은 구글링해서 찾으셔도 되구요. 아니면 그냥 이클립스에서 시키는 대로 따라 하시면 될 겁니다.

해당 key를 선택하신 후 비밀번호를 넣고 Next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Alias 를 넣는 칸이 나올 텐데요. keystore 생성할 때 만들었던 Alias 선택하고 비밀번호 넣고 다음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마지막 단계로 apk 파일을 생성할 폴더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하신 후 Finish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위에서 지정한 경로에 apk 파일이 생겼을 겁니다.

이걸 안드로이드폰에 복사해서 인스톨 하셔도 되구요.

안드로이드 마켓에 올리셔도 됩니다.


간단하게 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 용 apk 파일 만드는 방법 정리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