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어제 필터링 한 후 Range 내의 Row의 갯수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 봤는데요.


레인지.SpecialCells(xlCellTypeVisible).Rows.Count


이게 필터링을 여러 조합으로 하고 난 후 제대로 작동을 안 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 방법 말고 For 문을 돌려서 Row의 갯수를 구했습니다.


   CRRCnt = 0
   
    For Each Cell In 레인지.SpecialCells(xlCellTypeVisible).Cells
            CRRCnt = CRRCnt + 1
            'Debug.Print CRRCnt
    Next


CRRCnt라는 Integer 를 정의하고 난 후 Range의 보이는 Cell들을 For 문을 돕니다.

제 경우는 Range가 한개의 field안에 있어서 이렇게 했는데요.


더 정확하게 하려면 Cell이 아니라 Rows로 for 문을 돌려야겠군요.

이렇게는 확인을 안 해 봤습니다.

이번 작업의 경우엔 저렇게 하면 되기 때문에 그냥 Cells를 For 문을 돌렸습니다.


이렇게 For 문을 돌리면서 CRRCnt를 하나씩 증가시키면 필터링 한 후 레인지 내의 보이는 Row 수를 구할 수 있습니다.


레인지.SpecialCells(xlCellTypeVisible).Rows.Count 가 생각대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위와같이 해결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