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지난 주 Razor Clam 을 잡으러 3일 동안 갔습니다.

 

3월 3일부터 3월 8일까지 open 이었는데 날씨 봐 가면서 5,7,8 이렇게 3일을 갔는데요.

확실히 날씨에 따라서 수확량이 달라 지네요.

 

올해 1월부터 Razor Clamming을 갔다 올 때마다 온도, 썰물 크기, 날씨, 바람 세기, 파도 높이 등을 체크해 봤습니다.

대부분 해가 보이는 날씨에는 워싱턴 주 Razor Clam 제한량을 다 채울 수 있었습니다. (1명당 15마리, 2명 30마리)

그리고 바람이 세고 파도가 좀 많이 치고 비가 오고 그러는 날에는 조개 찾기가 아주 어려웠습니다.

 

사람들이 파도나 바람등으로 인해 땅에 진동이 일어나면 조개들이 무서워서 모래 깊숙이 들어 간다고 하네요.

어떤 사람은 이곳 St. Helena 산에 화산이 폭발 하던 날 (1980년에 폭발 했음) 바닷가에서 Razor Clam을 잡고 있었는데 조개가 한마리도 없었다고 하더라구요. :) 

 

https://youtu.be/Q4S4zJFL0y0

 

이제 다음 Razor Clam schedule은 3월 17일 금요일 부터 오픈 입니다.

 

이곳 워싱턴 주는 야외 활동 할 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워싱턴 DC 가 아니라 시애틀이 있는 미국 서쪽의 맨 꼭대기에 캐나다랑 국경을 맞대고 있는 주 입니다.)

 

이곳 워싱턴주에는 바다와 육지 사이에 큰 만이 있는데 이것을 Puget Sound 라고 합니다.

그 중에 서쪽 부분에 있는 좁게 돌출 된 부분을 Hood Canal 이라고 하는데 이곳에 굴과 조개들이 아주 많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Hood_Canal

 

Hood Canal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Fjord in Washington state, United States Hood Canal separates the Kitsap Peninsula and the Olympic Peninsula. The Hood Canal is a fjord forming the western lobe, and one of the four main basins of Puget Sound in the U.

en.wikipedia.org

 

지난주 일요일에 Day Light Saving (써머타임) 이 시작되서 낮이 길어 졌습니다.

그래서 썰물이 낮에 환한 시간에 오는 경우가 많아 졌고 또 썰물도 깊어져서 굴따기와 조개 잡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Razor Clam 오픈 전에 이곳에 굴따기와 조개 잡이를 한번 갈 생각 입니다.

 

그 외에도 워싱턴주에서 낚시와 사냥을 담당하는 부서인 WDFW에서는 이곳 호수에 정기적으로 무지개 송어를 풀어 놓습니다.

한번에 수천마리씩 풀어 놓기도 하는데요. 3월부터는 1주일에 두차례씩 어디에 풀었는지 그 정보를 공개 합니다.

https://wdfw.wa.gov/fishing/reports/stocking/trout-plants

 

Catchable trout plant reports

For fish 3 per pound or larger, including broodstock. (See Explanation of size of Catchable Trout Plants for more information)

wdfw.wa.gov

 

집 근처 호수에 이 무지개 송어를 풀었다는 소식을 접하면 낚시를 가면 됩니다. 백발 백중 입니다. :)

 

그리고 서쪽 해변가에 West Port라는 곳에 뚝방이 큰게 하나가 있는데 이것을 Jetty 라고 합니다.

3월 둘째주 토요일부터 이곳에서 낚시가 허용 됐습니다.

 

그리고 여기 강가에는 연어과 물고기가 많이 사는데 바다에 갔다가 돌아오는 종 말고 이곳 강에 아주 터를 잡은 Steelhead 라는 물고기가 있는데 이 물고기 낚시도 많이 합니다.

 

물론 철이 되면 연어 낚시도 많이 하구요.

 

산에 가면 버섯들도 많은데 요즘은 느타리 버섯이 주로 있습니다.

 

봄이 되면 서양 사람들이 좋아하는 Morel Mushroom (곰보 버섯) 이 많이 나고 가을이 되면 동양 사람들이 좋아하는 송이 버섯이 많이 납니다.

 

그리고 조만간 고사리와 블랙베리가 여기 저기 도처에 깔리는 철이 되구요. (4월부터)

 

이곳 워싱턴 주는 큰 산맥 (Cascade mountains)을 기준으로 서부에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이 있고 동부에 사막 지역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애틀에 비가 많이 내리는데요. 비는 주로 겨울에 많이 내립니다.

겨울철 기온은 영하로 내려가는 날이 별로 없는 우리나라의 늦가을이나 초겨울 날씨가 가장 추울 때 입니다.

 

그래서 숲이 많고 식물들이 많이 자랍니다. (서부는 산맥이 가로 막아서 비가 많이 안 내리구요)

 

이곳 워싱턴 주에 살면은 이렇게 자연을 여기 저기 다니며 먹을 것을 줍거나 잡는 일을 취미로 가지면 좋습니다.

물론 다 license가 있어야 합니다. license는 돈 주고 사야 됩니다.

그리고 규칙 (Regulation)들이 아주 많고 WDFW에서 그 때 그 때 개체수도 확인하고 오염 여부도 확인하고 하면서 채취 활동을 금지하기도 해서 이 규칙을 잘 확인하면서 취미생활을 즐겨야 합니다.

 

안 그러면 벌금이 셉니다. :)

 

https://www.youtube.com/@wildforager

 

Wild Forager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