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xt for AI agentic workflows ft. Andrew Ng of AI Fund : 이거 꼭 보세요.
2024. 8. 19. 12:11 |
Coursera와 deepliarning.ai를 만들고 Google Brain 도 만들고 활동했던 스탠포드 대학의 앤드류 응 교수의 AI Agentic Workflows 프로젠테이션 입니다.
2024년도 들어서면서 AI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AI Agentic Workflows 그리고 Multi Agent를 먼저 체험하고 그 경험을 공유합니다.
AI 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한다면 꼭 보아야 하는 강의 입니다.
예전에 몇번 봤는데 한국어로 번역하면서 꼼꼼이 보고 싶어서 한번 더 봤습니다.
역시나 놓치고 지나친 곳도 있고 다시 한번 생각 해 보니까 또 다른 insight도 생기고 정말 좋은 시간 이었습니다.
한글로 번역한 김에 Youtube Clip에 한글 자막 달아서 올립니다.
혹시 한번도 못 보신 분이나... 예전에 보셨더라도 한국어 자막을 보면서 더 자세히 이해해 보고 싶으신 분들 추천 드립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앤드류 응 교수가 AI Agentic Workflow는 일을 시키면 금방 답이 안나올 수도 있어서 좀 기다려야 한다. 초보 매니저가 팀원 일 시켜놓고 5분마다 다 됐냐고 물어보는 식으로 접근하면 안된다고 얘기했을 때 누군가가 크게 웃었거든요.
그 사람이 예전에 수시로 확인하면서 Micro Management를 했던 옛 상관이 생각나서 웃었는지 아니면 AI 는 기계인데 사람처럼 대하라는 말이 웃겨서 웃었는지는 모르겠는데. 하옇든간 크게 웃었습니다.
그 웃음소리를 듣고 앤드류 응 교수가 제가 보기에 동양인 특유의 그런 어떤 웃음을 지었는데 수줍은 웃음인 듯도 하고 (설명은 못하겠고 직접 보세요.) 그 웃는 표정이 가장 자연스럽고 활짝 웃었던 웃음 인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 장면을 썸네일로 사용했습니다.
https://youtu.be/8b7CLBCS3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