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Posted on . Written by



2012년 모바일의 세계는 완전 날아다녔습니다. 코로나도 거기에 올라 탔었구요. 하드웨어 쪽에서는 정말 매끄럽고 날렵한 태블릿들과 수를 헤아일수 없는 전화기를 포함해서 많은 device 들이 release 됐었죠. 또한 iOS6 와 안드로이드 4.x 같은 메이저 OS 들의 업그레이드가 다양한 기능들과 함께 소개 됐었죠. 지난 1년 동안 Corona Labs는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계속 새로운 개발을 해 왔습니다.



우리는 2012년을 더 큰 그리고 더 강력한 팀으로 마감하게 됐습니다. 거기다가 저희들은 계속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희가 개발자분들의 community 에 전달하고 싶은 말씀은 저희들은 아주 strong 하고 Corona 커뮤니티가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환상적인 명예 대사들과 함께 꾸준히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주요 milestone들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8월에 Corona Enterprise를 선보여 코로나 개발자 분들이 native code도 같이 사용해서 개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Project Gluon과 함께 코로나의 새로운 plugin system을 소개해 드리기 위해 열심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12월에는 end-to-end development platform인 Corona Cloud 를 2013년도 초에 실시하겠다고 발표 했었습니다.



또한 코로나 커뮤니티도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2012년도에 코로나 개발자 수는 11만명에서 20만명으로 거의 두배가 뛰었습니다. 이 사실을 접하고 저희들은 놀라기도 했고 또 겸손해 지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저희들은 같이 활기차고 자랑스러운 커뮤니티를 만들어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인디 개발자에서부터 큰 규모의 스튜디오까지 코로나는 그분들의 열정을 받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2013년에는 훨씬 신나는 일이 생길거라고 약속 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코로나로 만들어 낼 훌륭한 제품들이 정말 기대 되네요.



위대한 기회의 해인 2013년을 cheer 합니다.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