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그동안 Eric Sarrion 이라는 분이 만든 http://the-jquerymobile-tutorial.org/ 라는 웹사이트에 있는 jQuery Mobile tutorial 로 공부 했었습니다.

Part 2 부분인 JavaScript Programming 부분을 완전히 끝냈는데요.

(관련 글들은 JQM tutorial 코너에 있습니다. 여기로 가시면  관련 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jQuery Mobile 공부는 이어 가겠지만 이젠 Sencha Touch 쪽에 좀 더 신경을 쓸까 합니다.


Eric Sarrion 은 제가 알기로 프랑스 사람인 것으로 아는데요.

jQuery Mobile Tutorial 책을 저술 했고 관련 내용을 안드로이드와 iOS 애플리케이션으로 만들어서 보급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jQuery Mobile 과 자바스크립트로 프로그래밍하는 부분을 다룬 Part 2 부분을 공부한 겁니다.


Eric Sarrion 에게 감사드리고 여러분들도 마켓에 있는 Eric Sarrion 의 jQuery Mobile Tutorial application 을 많이 사 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1불 입니다.


일단 목표했던 jQuery Mobile 튜토리얼도 2012년을 마감하면서 완료 됐네요.

2013년 새해도 기분 좋게 시작됐습니다.

새해 첫날 올린 글에 Daum View의 Best 글에도 선정되고...

대서양 해돋이를 보고 글과 그림을 올렸는데 2000분이 넘는 분들이 보셨네요.


이제는 Sencha Touch 를 공부해 보려고 하는데요.


너무 오랫동안 손을 놔서 다 잊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일단 제가 예전에 올린 Sencha Touch 관련 글들을 보면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센차터치 관련해서 24개의 글을 올렸었네요.

그 글을 읽으면서 계속 이어서 할지 아니면 jQuery Mobile 에서 했던 것 처럼 어떤 Tutorial 싸이트를 찾아서 공부를 진행할지 결정할 생각입니다.


제 글을 보면서 공부하고 직접 실습도 하고 있는데요.

만든 소스 파일은 얼마전 웹 호스팅을 받은 서버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도메인 주소도 받았는데요.



주소는  ...... (잠시 폐쇄했습니다. )입니다.

(Sencha Touch 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행해야 제일 잘 되더라구요.)


이 글을 쓰는 시점엔 http://coronasdk.tistory.com/88 글과 http://coronasdk.tistory.com/167 글에 있는 소스코드를 실습해 보고 올려 놨습니다.


그 사이에 http://coronasdk.tistory.com/157 부터 이어지는 4회에 걸친 Sencha Touch 로 앱 만들기 예제들이 있는데요.

그 글을 쓸 때도 잘 안됐는데 이번에도 잘 안되더라구요.

뭐가 잘 못 된건지..

혹시 그 글에 나온 소스코드 제대로 실행되시는 분들은 소스코드 좀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는 Sencha Touch 관련 글들과 또 다른 Cross Platform Mobile Application 개발에 필요한 여러 테크닉들 관련 글들에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