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How to Trade

Disclosures


ETF는 시장 변동과 기초 투자의 위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ETF는 관리 수수료 및 기타 비용이 부과됩니다.
뮤추얼 펀드와 달리 ETF 주식은 NAV보다 높거나 낮을 수 있는 시장 가격으로 매매되며 펀드에서 개별적으로 상환되지 않습니다.
이 프레젠테이션의 예에는 거래 비용(수수료, 마진 이자, 수수료) 또는 세금 영향이 포함되지 않지만 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고려해야 합니다.
실제 증권 및 가격 데이터를 사용한 예를 포함하여 이 프레젠테이션의 정보는 설명 및 교육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승인 또는 추천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기술적 분석은 시장 행동, 특히 거래량과 가격에 초점을 맞춥니다. 기술적 분석은 주식을 분석하는 한 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매수 또는 매도할 주식을 고려할 때 가장 편한 접근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투자와 마찬가지로 투자 목표, 위험 허용 범위 및 재정 상황에 따라 특정 보안 또는 증권에 대한 투자가 귀하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스스로 결정해야 합니다. 과거 실적이 미래 결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시장은 변동성이 크며 회사, 산업, 정치, 규제, 시장 또는 경제 발전에 따라 크게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에는 원금 손실을 포함한 위험이 수반됩니다.
다양화 및 자산 배분은 이익을 보장하거나 손실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2019 FMR LLC. 판권 소유.
Fidelity Brokerage Services LLC, 회원 NYSE, SIPC, 900 Salem Street, Smithfield, RI 02917

첫째주

무엇을 거래하는가?

 

아젠다

- 거래 계획

- 투자 타입들 이해하고 비교하기

- 포트폴리오 관리

- 스타일과 섹터들

- 포지션 사이징

핵심 가이드

 

리스크 관리

- 거래를 할 때는 리스크 전반에 대해 먼저 생각하세요. 그 다음에 수익 부분을 생각하세요.

- 만약 거래가 당신의 뜻대로 진행이 되지 않으면 처음 거래를 시작할 때의 조건이 아니라 현재의 조건 하에서 거래를 관리하는 쪽으로 포커스가 이동해야 합니다.

 

거래 준칙

- 감정적인 판단을 줄이는 노력을 하라

- 이득/손실 관점에서만 생각하지 마라

-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느냐가 아니라 당신이 무엇을 보고 있는가를 근거로 거래를 하라

계획을 가져라 

거래를 하기 전에 다음 질문에 대해 대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왜 그 거래를 하려는 포지션에 들어 오셨습니까?

- 이 투자 아이디어에 얼마 정도의 금액을 투입할 계획입니까?

- 진입 기준은 무엇입니까? (얼마의 금액입니까?)

- 종료 기준은 무엇입니까? (상승 과 하락 모든 경우 종료 기준이 있습니까?)

일반적인 투자 타입들

 

주식 - 공개된 기업에 대한 소유의 단위를 표현하는 증권

채권 - 특정 날짜에 지정된 금액을 지불하기로 하는 이자가 붙은 약속

Exchange-Traded Fund (ETF) - 기초 자산 종목들이나 인덱스 (예 - S&P 500, 다우 존스 산업 기준 등) 혹은 다른 자산들을 모아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투자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ETF는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시장에서 형성된 가격으로 장중 거래할 수 있습니다.

뮤추얼 펀드 - 투자자들의 돈을 모아서 투자합니다. 특정 목표를 향해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투자는 전문 투자 관리자에 의해 운영됩니다.

타입들 비교하기

  

거래성

뮤추얼 펀드 - 일반적으로 Net Asset Value에 하루에 한번 거래 됩니다.

주식 - 장중 매수 매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ETF - 장중 매수 매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비용 

뮤추얼 펀드 - 펀드 비용

주식 - 커미션

ETF - 커미션과 펀드 비용

 

세금 유연성

뮤추얼 펀드 - 펀드에서 배당금과 분배금을 지급

주식 - 배당과 매도시 수익/손실이 확정됨

ETF - 배당과 매도시 수익/손실이 확정됨, 펀드에서 분배금을 줄 수도 있다.

 

다양성

뮤추얼 펀드 - 다양한 섹터, 다양한 지역의 여러 회사들과 자산들에 투자할 수 있다.

주식 - 한 회사의 ownership을 구매한다.

ETF - 다양한 섹터, 다양한 지역의 여러 회사들과 자산들에 투자할 수 있다.

 

투자 전략과 time frame

뮤추얼 펀드 - 좀 더 장기적 관점, 일반적으로 매수 후 hold 한다.

주식 - 언제든지 매수 매도 가능, fundamental 분석과 기술적 분석을 사용해서 언제든지 매수 매도 결정을 할 수 있다.

ETF - 언제든지 매수 매도 가능, fundamental 분석과 기술적 분석을 사용해서 언제든지 매수 매도 결정을 할 수 있다.

 

어떻게 투자를 할 것인가 : 4주 코스. 

무엇을 살펴볼 것인가

Week 1 : 무엇을 거래 하는가?

Week 2 : 조사하고 분석하기

Week 3 : 어떻게 거래를 하는가?

Week 4 : 리스크 관리와 출구 전략

포트폴리오 분석. 

여러 분야에 걸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 전반적인 리스크/reward 프로파일을 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투자를 하기 전에 이러한 전반적인 포트폴리오 구성에 부합하는지에 대해 생각하세요.

섹트란 무엇인가?

섹터란 비슷한 성격의 주식들을 모아 그룹을 만들어 놓은 겁니다.

섹터란 무엇인가?

GICS 구조는 여러 산업으로 더 세분화 할 수 있는 11개의 섹터들로 구성됩니다.

Business Cycle 분석

Equity 섹터는 비즈니스 사이클 국면에 따라 다르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승 초기, 중간, 말기 그리고 경기 침체 등 싸이클의 각 국면에 따라 각 섹트별로 다르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Style and Market Cap

시가 총액은 기업의 규모를 나타내는 지표로 보통주 발행 주식수에 주당 시가를 곱해서 계산합니다.

 

평가는 회사의 가치를 결정하는 재무 프로세스 입니다.

 

성장 : 좀 더 비싸게 책정 됨 - 주가가 매출이나 이익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가치 : 덜 비싸게 책정 됨 - 주가가 매출이나 수익에 비해 낮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