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SEO 홈페이지 마케팅 - Off Page Optimization 2

2012. 1. 10. 07:44 | Posted by 솔웅


SEO 홈페이지 마케팅 Off Page Optimization 두번째 글입니다.

오늘은 웹디렉토리, eBook 그리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이용하기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 Web directories

웹 사이트를 web directory들에 submitting 하는 것은 제작한 웹 사이트를 promote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디렉토리 안에 있는 여러분의 웹사이트 리스트들은 구글, 야후, 빙 같은 다양한 검색엔진의 상위에 랭크되도록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웹 디렉토리(Web Directory)들이 하는 일은 어떤 웹 사이트의 어떤 부분이 좋다는 점을 point 하기 때문에 검색엔진들이 이 리스트를 근거로 랭킹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이 웹 디렉토리에 등록하게 되면 당연히 검색엔진의 상위랭킹에 많은 도움을 주겠죠?

많은 웹 디렉토리들이 있는데요. 어떤 것은 유료이고 어떤것은 무료입니다.

*무료 웹 디렉토리(Free web directories)
- DMOZ Directory
- Librarians' Internet Index Directory
- World Site Index
- Search Sight
- Jayde Directory
- Mavicanet Directory
- Illumrate Directory

* 유료 웹 디렉토리들(Paid web directories)
- Yahoo Directory -$299/yr
- Starting Point Directory - $99/yr
- Business Directory - $299/yr
- Canny Link Directory - $20
- Americas Best Directory - $20
- Best of the Web - $99.95/yr

* 가장 인기있는 웹 디렉토리들 (Most popular web Directories)
- DMOZ Directory
- Yahoo Directory
- World Site Index
- Librarians' Internet Index Directory


가장 인기있는 무료 디렉토리인 DMOZ입니다.
이곳에서 자신의 홈페이지에 맞는 카테고리에 등록하면 됩니다.

이런류의 서비스는 예전에 80년대 후반 처음 인터넷이 처음 대중적으로 쓰였을 때부터 있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하면 웹 을 얘기하지만 이 웹이 나오기 전에는 뉴스그룹, Archie, Telnet, FTP, 이메일, BBS 같은 여러 인터넷 서비스들이 있었습니다.
이 디렉토리 서비스도 예전에 웹이 없었을 때 자신이 검색하고 싶은 자료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가 있었는데 그 기능이 발전해서 지금까지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보니까 그냥 옛날 생각이 나서 별로 영양가 없는 소리를 좀 했습니다. :)

###  Ebooks in SEO
홈페이지에 대한 Ebook(PDF file)을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면 홈페이지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구글에서 Korea PDF 로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한국에 대한 소개가 있는 여러 문서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홈페이지도 이렇게 문서로 만들어서 배포하면 사람들에게 홈페이지를 알리는데 아주 유용할 겁니다.
그리고 그 정보가 가치가 있다면 유료로도 만들수 있겠죠. 책 출판 하듯이요.

Ebook을 활용하는 7가지 방법
- 우선 Ebook을 만들 툴을 선택한다.
  MS의 MS-Word 나 아래아 한글 등으로 작성해도 되지만 대부분 Adobe Acrobat을 추천합니다. 어도비 아크로벳으로 PDF 파일로 만들어서 올리는 겁니다.
- 10가지 작은 eBook을 만드는 것이 2개의 큰 eBook을 만드는 것 보다 효율적입니다.
- eBook안에 각 페이지마다 여러분의 작은 로고를 넣으세요.
- eBook안에 여러분의 웹페이지로 가는 링크를 만듭니다.
- 30~40 페이지를 넘지 않도록 하고 가능하면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작성합니다.
- 웹사이트에 와 달라고 빌지는 마세요. 단지 오면은 그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는 사실을 인식시키세요.
- eBook을 만들었으면 만약에 그것이 유료라면 CD나 DVD로도 구워서 eBay같은데서 판매를 하세요.


### Facebook, Twitter 이용하기
요즘은 어느 블로그나 어느 웹사이트를 가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것을 이용한 promotion이 아주 많죠?


여러분이 보시는 이 블로그에도 (http://coronasdk.tistory.com) 글 아래부분에 보시면 트위터와 페이스북관련한 링크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에는 이 글이 좋으면 Like를 눌러서 의사표시를 할 수도 있게 만들었네요.
맨 위에는 Daum View인데 손 그림인 View On을 누르면 추천의사를 전달하게 됩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많이 추천받은 글을 보고 싶어할 테니까 홈페이지 프로모션에 도움이 될 겁니다.
트위터, 페이스북은 누르면 이 홈페이지를 내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에 추천글로 올리게 되죠?
그리고 나머지 두개는 뭔지 잘 모르겠는데... 하여간 플러그인에서 세트로 있길래 설정해 놨습니다.
한국에서 많이 쓰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가 보죠?
(얘기 나온 김에 부탁 드려야 겠네요. 제 글 많이 추천해 주세요.. :))


* Facebook


페이스북에는 facebook.com에 접속하면 위 그림과 같이 Create a Page라는 링크가 Sign Up 버튼 아래에 있을거예요.


그 링크를 누르면 이렇게 자신의 정보를 홍보하는 여러 수단이 나오구요.

http://www.facebook.com/ads

위 링크로 가면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 twitter
트위터도 여러 다양한 홍보방법이 있죠?
한국 뉴스를 보면 이미 한국에서는 정치적으로도 트위터를 통한 여론이 상당히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단 한국 뿐만이 아니라 작년에 있었던 중동의 봄도 트위터가 상당히 영향을 미쳤구요.
또 트위터에 팔로워가 많으면 새로운 오피니언 리더로서 영향을 미칠수도 있습니다.
이런 예는 단지 현시기 트위터의 영향력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예를 든 것이구요.
여러분의 웹싸이트를 홍보하는데도 이런 트위터를 충분히 활용하셔야 됩니다.
사실 아직 저도 트위터 초보자라서 자세한 것은 설명 드릴 만큼 알지를 못합니다.
다만 제 트위터 계정을 소개해 드리자면
http://www.twitter.com/solkit70
입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정리하구요.

다음 시간에도 계속 이어서 SEO의 Off Page Optimization에 대해 공부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

  1. 이상은 2012.01.11 23:5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디렉토리에 관해 궁금한게 많았는데.. 도움이 크게 되었습니다.

    • 솔웅 2012.01.12 04:30 신고

      도움이 됐다니 저도 기쁘네요.
      사실 그 정보를 저도 누군가가 올린 무료 강좌에서 배운거니까 저도 그대로 했을 뿐입니다. :)
      직접 사용해 보시고 디렉토리에 대해서 다른분들께 도움될 사항이 있으면 공유해 주세요.
      이 글에 댓글도 달아주시면 더 고맙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