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지난 주 일요일 이곳 워싱턴주의 Fife라는 도시에 있는 Tesla Service Center에서는 특별한 이벤트가 있었다.

2012년 세계 최초로 전기차로 세계 일주를 했던 Rafael 의 Presentation 이벤트 였다.

 

그는 자신의 차 테슬라 로드스터로 2012년 127일간의 세계 일주를 성공적으로 완료 했었다.

 

그는 2016년에 한차례 더 세계 일주를 했었고 내년에 다시 한번 재 도전을 할 계획이다.

 

그는 내년도 전기차 세계 여행을 홍보하기 위해 현재 미국을 돌고 있고 조만간 중국으로 갈 계획이라고 했다.

차는 여전히 2012년도에 탔던 그 테슬라 로드스터다.

 

IT 컨설턴트인 그는 낮에는 홍보활동을 하고 밤에는 유럽에 있는 클라이언트를 위해 일을 한다고 한다.

 

그의 전기차에 대한 꿈은 4살 때 범퍼카를 타면서 부터 키웠고 2012년 프랑스인들이 미쯔비시 전기차로 세계 일주를 계획한다는 얘기를 듣고 세계 최초 전기차 세계여행 기록은 테슬라여야 된다는 생각으로 그 계획을 세웠다고 한다.

 

상대편들이 대륙을 이동할 때 배로 차를 옮기는 것을 듣고 그들을 이기기 위해선 비행기로 옮겨야겠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했다고 한다.

 

여러 우여 곡절끝에 5월 1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출발했던 그는 미국과 중국 그리고 동유럽 - 서유럽을 거쳐 드디어 출발지로 9월 22일 도착했다.

 

그 당시 언론 보도 사진을 보여 주는데 지금보다 훨씬 젊은 그가 있었다.

10년이 넘는 기간 그는 더 늙었고 테슬라는 최고의 전기차 회사가 되서 기라성 같은 수 많은 완성차 회사들을 위협하고 있다.

 

그의 프리젠테이션을 듣고 짤막하게 유투브 비디오를 만들었다.

 

부디 내년 전기차 세계여행도 많은 사람들과 함께 크게 성공하기를....

 

https://youtu.be/62_lkFIIQ5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