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개발자로서 현장에서 일하면서 새로 접하는 기술들이나 알게된 정보 등을 정리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운 좋게 미국에서 큰 회사들의 프로젝트에서 컬설턴트로 일하고 있어서 새로운 기술들을 접할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IT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툴들에 대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솔웅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카테고리


반응형

프레이저 보고서


학교 다닐 때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근데 그 내용은 배우지 않았죠.


박정희가 미국 의원들을 상대로 뇌물바치다가 걸린 사건.

미국에서는 이걸 코리아 게이트라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 국회에서 청문회까지 열렸는데요.


이 사실을 정밀 조사하기 위해 프레이저 의원을 중심으로 조사활동을 벌이고 그 결과물로 보고서를 만듭니다.




위 사진은 프레이저 보고서 표지 입니다.

여기로 가시면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 제목은 Investigation of Korean-American Relations 이지만 프레이저 의원이 만들었다고 해서 프레이저보고서 혹은 프레이저 청문회 보고서라구 하죠.


박정희의 일본군 장교시절과 공산주의자였던 시절 그리고 쿠테타로 정권을 잡고 난 다음 어떻게 경제를 망치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했는지 등등이 자세히 기록 돼 있습니다.


처조카 사위이자 박정희가 중매를 서서 결혼한 김종필이 거대한 주가조작 범죄를 저질러 엄청난 돈을 가로챈 사건으로 시작해 제대로 조사나 준비도 하지 않고 화폐개혁을 해 한국 내 공장의 반 이상이 멈춰 서버리는 '지독히도 멍청한 짓' -당시 미국 대사의 표현입니다. - 을 저지른 사건 등등.


지독한 권위주의 독재 장기 집권을 통해 훌륭한 지도자로 쇠뇌교육을 시킨 덕택에 지금도 한국사람들은 박정희가 경제를 일으킨 지도자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후광을 얻어서 그의 딸 박근혜가 이번에 유력한 대통령 후보로 선두를 달리고 있구요.


이번에 민족문제연구소에서 아주 훌륭한 다큐멘터리를 만들었네요.


역사를 바로 배웁시다. 그래야 제대로 된 역사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으로 보시려면 여기 http://youtu.be/z-up2VNU8eo 로 가셔서 보세요.



반응형